하나금융, 연말 이웃사랑 성금 150억원 쾌척
하나금융, 연말 이웃사랑 성금 150억원 쾌척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12.05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지원
5일 오전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왼쪽)이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에게 연말 이웃돕기 성금 150억원을 전달하고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하나금융그룹이 연말을 맞아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사회공동체와의 상생을 위해 이웃사랑성금 15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5일 밝혔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4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위기가정, 아동·청소년, 노인, 장애인 등 어려운 사회구성원을 위해 성금 150억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하나금융그룹이 전달한 150억원의 성금은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 마련됐다. 하나금융그룹이 올해까지 누적으로 전달한 성금 총액은 985억원으로 이번 전달식에서 '900억클럽 인증패'를 수여받았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함 회장은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가져다 주면 좋겠다”며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모두가 행복한 사회를 만들도록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오고 있다.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사회 불평등 해소를 위해 ▲창업 지원 ▲청년 인턴십 프로그램 ▲사회혁신기업 성장지원 ▲신중년 재취업 ▲소상공인 지원 등의 사업 ▲기후위기 환경교육 ▲스포츠 문화 활동 등 사회적 책임을 균형있게 추구하면서 진정성 있는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