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내달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분양
GS건설, 내달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8.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 조감도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건설은 다음 달 경기 안양시 만안구에서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7일 밝혔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안양시 만안구 석수2동 일원에 화창지구 주택 재개발로 들어서는 단지다. 지하 3층~지상 26층 5개동, 483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49~73㎡ 212가구가 일반분양 예정이다. 전용면적별로는 ▲49㎡ 41가구 ▲59㎡ 169가구 ▲73㎡ 2가구로 구성된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우수한 교통 여건을 갖췄다. 먼저 지하철 1호선 관악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KTX광명역도 차로 약 7분 거리다. 또 월곶~판교선 만안역(가칭)이 도보거리에 계획돼 있으며 광명역에는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공사중으로 대중 교통을 이용한 서울 진출이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아울러 경수대로, 서해안고속도로, 강남순환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교육 환경도 좋다. 화창초가 단지에 인접해 있고 안양중, 안양여중, 충훈고, 안양고로 통학할 수 있다. 안양시립 석수도서관도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다. 사방이 와룡산, 꽃메산, 석수산으로 둘러싸인 ‘숲세권’ 아파트로 안양천, 충훈공원, 안양새물공원 등에서도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갖췄다.

편의시설도 두루 갖췄다. 광명역 부근에 들어선 이케아, 롯데몰, 코스트코, 중앙대병원 등을 이용하기 수월하다. 안양1번가, 댕리단길, 안양중앙시장 등 편의시설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이 예정됐다. 단지 내 수경시설이 어우러진 다양한 조경도 계획됐다.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1순위 기준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은 주택을 보유해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전용면적 85㎡ 이하로만 공급돼 60%는 추첨제로 당첨자를 뽑아 가점이 낮아도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여기에 입주자 모집 공고일 기준으로 안양시에 거주할 경우 우선공급 자격을 얻는다.

분양 관계자는 “안양자이 더 포레스트는 안양과 광명역의 핵심 인프라를 모두 근거리에서 누릴 수 있고 훌륭한 교통 여건과 쾌적한 환경을 두루 갖춘 단지”라며 “뛰어난 입지와 주변 인프라를 갖춘 만큼 차별화된 상품으로 준비해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안양시 만안구 석수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입주는 오는 2026년 상반기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