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주총서 최현만 회장 재선임 결의
미래에셋증권, 주총서 최현만 회장 재선임 결의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3.03.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4기 정기주주총회 개최,
최현만 회장과 이만열 사장 사내이사 재선임 등 안건 승인 및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 현금배당 총액 2101억 결의
최현만 미래에셋증권이 23일 서울 을지로 센터원 본사에서 개최된 54기 정기주주총회에서 의장으로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3일 을지로 센터원 빌딩(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하고 사내이사 및 사외이사 선임, 배당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등을 확정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정기주총에서는 사내이사로 최현만 회장과 이만열 사장을 재선임했으며, 글로벌 사업담당 김미섭 사장을 신규선임했다. 사외이사로는 이젬마 사외이사, 정용선 사외이사를 재선임했다.

이사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사회 의장으로는 정용선 사외이사를 재선임했으며, 감사위원회 위원으로는 정용선, 성태윤, 이젬마 사외이사를 재선임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2022년 회계연도 재무제표를 승인하고 보통주 200원, 우선주 220원, 2우선주 200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미래에셋증권은 출범 이후 지속적으로 주주친화정책을 시행해 왔으며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을 확대함으로써 적극적인 주주환원정책에 나선 바 있다.

특히, 2021년 8월부터 3년동안 주주환원성향을 조정 당기순이익의 30% 이상 유지하겠다고 선언한 바, 이번 기 배당금과 올해 소각 예정인 자사주 총금액의 합은 약 2101억원으로 이미 주주환원 성향 30%를 뛰어넘었다. 2020년 이후 미래에셋증권이 취득한 자사주 총 금액의 합은 6493억원으로 같은 기간 동안 약 4111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했다.

미래에셋증권 최현만 회장은 "어려운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총 2101억 원에 달하는 현금배당과 자사주 소각을 통해 전년도 보다 높은 주주환원비율로(33%) 주주 여러분께 환원해드리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예측가능하고 일관성 있는 주주환원정책으로 보답할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주주총회 후 개최된 이사회를 통해 최현만 회장과 이만열 사장을 각자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최현만 회장은 1997년 미래에셋자산운용 대표이사 취임 이후 약 26년간 CEO를 연임하며 금융업계 최장수 CEO로써 미래에셋증권을 이끌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