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내달 장위4구역 재개발 '장위자이 레디언트' 분양
GS건설, 내달 장위4구역 재개발 '장위자이 레디언트' 분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2840가구 대단지
전용 49~97㎡ 1330가구 일반분양
대출규제 완화…중도금 대출 혜택
'장위자이 레디언트' 조감도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건설은 다음 달 1일 서울시 성북구 장위동 일대 장위뉴타운(장위재정비촉진지구) 장위4구역을 재개발하는 '장위자이 레디언트'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장위자이 레디언트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1층, 31개동, 총 2840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이 가운데 전용면적 49~97㎡ 1,330가구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 별로는 ▲49㎡ 122가구 ▲59㎡ 266가구 ▲72㎡ 354가구 ▲84㎡ 573가구 ▲97㎡ 15가구 등이다.

청약일정은 12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해당지역 1순위, 8일 기타지역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6일이며 정당계약은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1순위 자격 요건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2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해야 한다. 무주택이나 1주택 이하 세대주만 1순위로 청약이 가능하고 과거 5년 이내 세대주와 세대원 모두가 타 주택에 당첨된 이력이 없어야 한다. 또 입주자모집 공고일 기준 서울에서 2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최근 12억원 이하 아파트에 대한 중도금 대출을 허용하는 정책이 나오며 장위자이 레디언트가 전 타입 최대 수혜를 누리는 단지로 떠올랐다. 중도금 전액 이자 후불제 혜택을 적용해 계약금 10%만 있으면 입주 시까지 자금 부담이 없다.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장위자이 레디언트의 분양가는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이다. 장위자이 레디언트 분양가는 전용 84㎡ 기준 약 9억원대 수준(일부 세대 제외)으로 인근 아파트 단지의 매매 가격 대비 합리적인 금액으로 기대된다.

장위자이 레디언트는 주거 여건이 뛰어나다. 서울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한천로, 북부간선도로 등을 통한 단지 진·출입도 용이하다. 가까운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로 등을 이용해 수도권 각지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내년 착공이 예정된 동부간선도로 지하화 사업도 진행 중이다. 인근에 GTX-C 노선, 동북선 등도 계획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우수해질 전망이다.

단지 주변으로 장위초, 남대문중, 석관중, 석관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등 대학교가 많은 것도 특징이다.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CGV, 경희대병원 등 생활편의시설도 이용할 수 있다.

68만여㎡ 규모의 북서울꿈의숲을 비롯해 꿈의숲아트센터, 우이천변가로공원, 오동근린공원 등 주변 공원시설도 많다. 여기에 단지 동쪽으로 중랑천이 흐르고 있어 연계된 산책로를 이용해 취미·여가 생활도 누릴 수 있다.

장위자이 레디언트는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고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바람이 잘 통하도록 설계했다. 주방 다용도실 등 집안 곳곳에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다양한 층 변화로 연출되는 리듬감 있는 스카이라인의 외관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문주까지 랜드마크에 어울리는 디자인도 적용한다.

또 현관에는 포셀린타일 바닥, 엔지니어드스톤 디딤석, 디지털 도어록, 신발장이 제공되고, 거실에는 우물천장, 포셀린타일 거실아트월, 에어컨 벽체 매립배관 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주방에는 포셀린타일 주방벽과 엔지니어드스톤 주방상판, 터치형 주방수전, 주방TV, 렌지후드, 가스쿡탑 등이 마련되고, 욕실에는 엔지니어드스톤 선반, 세면대 등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고품격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도 들어선다. 스포츠존에는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GX룸, 락커룸, 사우나, 카페&라운지 등이 마련되고, 에듀존에는 작은도서관, 독서실, 키즈룸 등이 조성된다.

집 밖에서도 스마트폰 앱으로 전등, 난방, 가스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자이앱 솔루션과 자이 스마트홈 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GS건설과 자이에스앤디가 자체 개발한 공기청정 시스템 시스클라인도 유상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시스클라인은 환기 장치인 전열교환기와 공기청정기가 결합돼 자동으로 공기질을 관리하는 토털 에어솔루션 시스템으로, 천장에 빌트인 돼 있어 공간 활용 또한 효율적이다.

조경도 우수하다. 제주의 풍경을 담은 자이의 시그니처 가든인 ‘엘리시안가든’, 돌곶이역 진입부의 경관성과 상징성을 품은 ‘스트링가든’, 아이들의 모험심을 자극하는 다양한 테마의 어린이 놀이터 ‘자이펀그라운드’ 등이 조성된다. 집 앞 마당처럼 휴식을 누릴 수 있는 ‘리빙가든’과 여가 활동을 누릴 수 있는 주민운동시설도 함께 마련될 예정이다.

GS건설 분양관계자는 “장위자이 레디언트는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시설과 자연환경이 고루 갖춰진 장위뉴타운에 위치한 2800여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로 시장의 관심이 높다”며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조경과 커뮤니티시설 등을 차별화한 단지를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장위자이 레디언트의 견본주택은 장위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3월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