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HMG 개발자 컨퍼런스…미래 모빌리티 핵심기술 공유
현대차그룹, HMG 개발자 컨퍼런스…미래 모빌리티 핵심기술 공유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1.17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SDV 비전 발표 이후 첫 기술 공개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제2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에 연사로 참여한 현대차그룹 임원들의 모습 (왼쪽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송창현 현대차그룹 TaaS본부 사장, 장웅준 자율주행사업부 전무, 안형기 전자개발실 상무, 김치경 차량제어전략실 상무, 김성운 현대오토에버 SW품질혁신사업부 상무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그룹이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진화하는 자동차(Software Defined Vehicle, SDV) 개발 체제로의 전환에 발맞춰 자율주행, 차량제어, 인포테인먼트 등 관련 분야의 연구개발 방향성과 기술 개발 현황을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행사를 열었다.

현대차그룹은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개발자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현대차그룹 개발자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나누는 '제2회 HMG 개발자 컨퍼런스(HMG Developer Conference)'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2회차를 맞은 HMG 개발자 컨퍼런스에서는 상세 연구개발 과정과 핵심 기술을 연구개발 담당 임직원들이 구체적으로 공개했다. 지난 10월 SDV 비전을 발표한 이후 첫 발표 자리다.

이번에 공개된 기술 가운데서는 ▲딥러닝 기반 라이다 인식 자율주행 기술 ▲중앙 집중형 플랫폼 제어기의 소프트웨어 내재화 ▲서비스로봇의 구동 알고리즘 등이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그룹은 개발자 컨퍼런스 홈페이지에 발표 주제와 연관된 부문별 채용공고를 게시하고 실시간 온라인 상담을 통해 현대차그룹 입사를 희망하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채용 설명회도 진행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행사 양일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총 4200명이 이번 컨퍼런스에 참가하는 등 현대차그룹의 SDV 개발 현황에 대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많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그룹의 소프트웨어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개발자들을 위한 더 나은 문화와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