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나수아’ 태국 진출"
넵튠 "온마인드 버추얼 휴먼 ‘나수아’ 태국 진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10.14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넵튠
이미지=넵튠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넵튠은 자회사 ㈜온마인드의 AI 버추얼 휴먼 ‘나수아(SUA)’가 태국 DDD와 3년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넵튠에 따르면 태국 DDD는 방콕 지역 시암 파라곤 백화점, 수안나부미 국제공항, MBK 백화점 등 주요 랜드마크에 다양한 광고매체와 약 200M 크기의 초대형 빌보드 등을 소유한 광고 전문 회사다. 국내 대기업과 타이항공, 샤넬, 크리스찬 디올 등 유명 브랜드가 주요 고객이다.

이번 계약으로 ‘나수아’는 3년간 방콕 랜드마크에 설치된 초대형 빌보드와 전광판 등에 등장해 태국과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본격적인 눈도장을 찍는다.

이 밖에도 양사는 태국을 비롯한 아세안 주요 국가에서 ‘나수아’의 모델·미디어 활동 방안을 함께 모색하고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나수아’는 국내 최초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버추얼 휴먼이다. 유니티 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불쾌한 골짜기’를 극복한 캐릭터라는 평을 받았다. 최근 SK텔레콤 광고 모델을 비롯해 식음료, 뷰티, 골프웨어 등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온마인드는 “이번 나수아의 태국 진출은 온마인드의 3D 버추얼 휴먼 기술력과 사업 확장 가능성, 여전히 강세인 태국 내 한류 열풍, 태국 내 3D 버추얼 휴먼 시장의 성장 가능성 등이 어우러져 양사가 합의에 이른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한편 온마인드는 버추얼 휴먼 시장의 성장 가능성과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난해 11월 투자전문지주사 SK스퀘어로부터 8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지난 8월 말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팝콘’ 행사에서 두 번째 버추얼 휴먼이자 버추얼 스트리머로 활동 예정인 ‘하나리’를 실시간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공개하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