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자회사 온마인드, '서울 팝콘'서 버추얼휴먼 라이브콘서트 열어
넵튠 자회사 온마인드, '서울 팝콘'서 버추얼휴먼 라이브콘서트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31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온마인드
사진=온마인드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넵튠은 자회사 온마인드가 지난 ‘서울 팝콘(Seoul Pop Culture Convention)’ 행사에서 버추얼 휴먼 라이브 토크콘서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온마인드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서울 팝콘’ 행사에서 성우 서유리 씨와 함께 가상인간 ‘하나리’ 라이브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1시간 동안 진행된 본 행사에는 버추얼 스트리머 ‘하나리’가 등장해 실시간 인터뷰를 진행하고 메인 무대 객석을 가득 메운 관객들과 퀴즈쇼를 진행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온마인드는 '하나리'가 별도의 영상 합성이나 편집 없이 실시간으로 모션 캡쳐를 통한 송출 방식을 사용해 무리 없이 관객과 소통했다고 설명했다. '하나리'는 약 7개월의 제작 기간을 거쳐 디지털 합성이 아닌 전신 3D 모델링 기술로 제작됐다.

하나리는 향후 트위치에서 버추얼 스트리머로 활동할 계획이다.

한편 카카오 계열사 넵튠의 자회사인 온마인드는 자체 개발한 3D 버추얼 휴먼 구현 기술과 실시간 렌더링 기술로, 앞서 버추얼 휴먼 ‘수아’를 탄생시킨 바 있다. ‘수아’는 현재 글로벌 IT 선도 기업뿐만 아니라, 식음료, 뷰티, 골프 웨어 브랜드 등 다양한 분야의 모델로 활동하고 있다.

온마인드는 디지털 합성 기술은 물론, 실시간 상호작용이 가능한 3D 버추얼 휴먼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