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한남2구역 재개발에 '르엘 팔라티노' 제안
롯데건설, 한남2구역 재개발에 '르엘 팔라티노' 제안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9.2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급 호텔식 설계…입찰 나서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이 제안한 '르엘 팔라티노' 문주 (사진=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이 서울 용산구 한남2 재정비촉진구역 주택 재개발정비사업에 단지명 ‘르엘 팔라티노(LE-EL PALATINO)’를 제안하며 입찰에 나섰다.

28일 건설 업계에 따르면 롯데건설은 ‘BETTER THAN 호텔’을 표방하며 한남2구역 조합원이 정상의 품격과 특권을 누릴 수 있도록 최고급 호텔식 설계를 제안했다. 이를 통해 호텔보다 더 편안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외관 설계는 힐튼, 메리어트, 포시즌 등 세계적인 호텔을 전문적으로 설계한 글로벌 설계 그룹 ‘HBA’, 시그니엘 서울 레지던스를 비롯해 타워팰리스, 웨스틴조선 등의 인테리어를 설계한 건축가 ‘최시영’ 등 9명의 월드클래스 거장과 협업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커튼월룩, 금속루버, 거대한 지붕 구조물부터 다채로운 경관 조명, 미디어 아트 등이 어우러진 입체적인 입면 디자인과 고급 마감을 계획했다.

또 롯데건설은 약 4000평 규모의 호텔식 커뮤니티를 제공할 예정이다. 나인원 한남의 커뮤니티 면적 대비 2.6배, 한남3구역 커뮤니티 세대당 면적 대비 2.5배 규모다. 사생활 보호를 위한 세대 동체 감지기, 세대 비상콜, 긴급 출동 서비스 등 보안 시스템을 적용해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계획했다.

지하 주차 공간에는 호텔처럼 고급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하이엔드 드랍 오프 존을 설치하고 3BL에는 세대별로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단독 엘리베이터 홀을 설치하는 등의 호텔식 보안 시스템도 적용할 예정이다.

롯데건설은 서비스도 호텔에 버금가도록 제안했다. 한남2구역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대학병원인 순천향대학교 서울병원과 업무협약(MOU)을 맺었으며 단지 내 커뮤니티에 순천향 서울병원 건강증진센터를 운영해 신속한 의료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롯데건설은 세대만의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현관 버틀러 존을 구성해 입구부터 호텔의 품격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설명이다. 이 공간은 세탁물 수거나 조식 등을 요청하는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하우스 키핑, 발렛 파킹 등 호텔식 편의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한남2구역 조합원이 호텔보다 더 편안한 공간에서 호텔식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월드 클래스 거장들과 협업하며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며 "롯데건설이 제안한 ‘르엘 팔라티노’를 통해 조합원이 최고급 서비스와 편의를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