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그룹, CES 2022 참가
두산그룹, CES 2022 참가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1.06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두산
사진=두산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두산그룹은 5일(현지시각)부터 7일까지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 참가해 ‘Delightful Life(유쾌한 일상)’을 주제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CES 2022에는 두산, 두산중공업, 두산밥캣, 두산퓨얼셀, 두산산업차량, 두산로보틱스,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DMI) 등이 참가한다. 두산은 지난 2020년 첫 참가 때 자리했던 사우스홀을 떠나 이번에는 웨스트홀에 450㎡ 규모의 부스를 마련했다. 웨스트홀은 자동차, 자율주행 등 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이 모이는 전시장이다.

두산은 보다 깨끗한 세상을 만들어 가기 위한 수소 중심의 친환경 에너지 기술과 우리의 삶을 보다 이롭게 만들기 위한 자동화·무인 장비를 콘셉트로 부스를 꾸렸다.

전시회에서 두산은 수소 충전과 발전, 전기차 충전, 스마트팜 운영까지 가능한 트라이젠. 해상풍력터빈에서 생산된 전기로 물을 전기 분해, 그린수소를 생산하는 과정과 폐자원을 수소화하는 기술. 드론, 무인화·자동화 건설, 물류 기기 등 인간에게 편리한 첨단 미래 기술을 소개한다.

두산 관계자는 “올해는 두산이 새롭게 힘을 쏟고 있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소개하고 두산의 기술과 제품들이 어떻게 사람들의 일상을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지 구체적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전시장을 꾸몄다”면서 “이를 통해 두산이 인류와 지구를 위해 추구하는 가치를 알리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