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삼성ENG·삼성重, 건설 기술 공모전 진행
삼성물산·삼성ENG·삼성重, 건설 기술 공모전 진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2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삼성물산
자료=삼성물산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삼성물산과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등 3사는 국내 산∙학∙연과의 상생 협력을 통한 EPC(설계∙조달∙시공) 융복합 기술 발전을 위해 '2021 스마트 & 그린 투모로우 콘테크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3사는 EPC 사업에 적용 가능한 자동화·디지털화 등 4차 산업 기술을 활용해 EPC 공정의 생산성을 높이는 혁신 기술을 모집한다. 삼성물산, 삼성엔지니어링, 삼성중공업 등이 공동 주최하는 첫 공모전이다.

공모전은 기술 아이디어는 있으나 자금과 연구 인프라가 부족한 중소·중견기업, 스타트업, 대학교·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3사가 모여 공동으로 투자하고 개발하는 등 다양한 지원을 통해 상생 기반의 동반성장을 도모한다.

공모 분야는 상품과 세부기술 2개 분야로 나눠진다. 먼저 상품 분야는 ▲건축·토목(빌딩·주택, 도로·교량 등) ▲플랜트(산업·환경, 화공·발전, 해양 등) ▲조선 등에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세부기술 분야는 ▲데이터 기술(AI, Big Data, AR·VR. BIM 등) ▲스마트 시공기술(모듈, PC, 로보틱스 등) ▲친환경 요소 기술(탄소저감, 폐기물 재활용 등) 등으로 구분해 신청 받는다.

공모전 참가 접수는 29일부터 10월 29일까지다. 공식 이메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세부 사항과 신청 양식은 삼성물산 건설부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데이터 기술, 친환경, 에너지 등 EPC 융복합 기술 발전에 대한 새로운 장이 되길 바란다"며 "중소·중견기업을 비롯해 여러 대학과 연구기관 등의 많은 참여를 통해 진정한 상생 기반의 동반성장을 이뤄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