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KBC, GS25와 함께 ‘노르디스크맥주‘ 선보여
오비맥주 KBC, GS25와 함께 ‘노르디스크맥주‘ 선보여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12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몰트와 노블홉의 은은한 풍미 담아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출범 이래 첫 번째 프로젝트로 GS25·노르디스크와 협업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출범 이래 첫 번째 프로젝트로 GS25·노르디스크와 협업한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노르디스크맥주는 외부 활동이 많고 기온이 올라가는 6~8월 상쾌한 라거 맥주의 구성비가 75%로 높다는 GS25 맥주 매출 데이터를 반영해 탄생한 라거 스타일의 수제맥주다. 100% 몰트와 노블홉을 사용했다. 특히 노블홉 특유의 은은하게 피어오르는 꽃 내음이 맥아의 단맛과 조화로운 균형을 이뤘다.

생산은 오비맥주에서 새롭게 출범한 KBC가 맡았다. KBC는 오비맥주 양조기술연구소의 기술력과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포트폴리오를 위해 출범한 오비맥주의 협업 전문 브랜드다. KBC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여러 이종 브랜드 및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참신한 컬래버레이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선보인 신제품 캔 디자인은 아웃도어 브랜드 노르디스크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베이지 컬러에 시그니처 로고 북극곰을 캔 전면에 표현했다.

오비맥주 KBC 관계자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들의 풍부한 수제맥주 경험을 위해 노르디스크맥주를 출시하게 됐다“며 “KBC는 단순 위탁 양조 형태를 넘어 프로젝트의 주체로서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제품은 GS25와 GS더프레시, GS수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