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출범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브랜드 ‘KBC‘ 출범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6.0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에 기여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는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새롭게 선보인다. (사진=오비맥주)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오비맥주가 국내 수제맥주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수제맥주 개발을 위해 협업 강화에 나선다.

오비맥주는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KBC는 점차 다양해지는 수제맥주 트렌드에 맞춰 새로운 소비자 경험을 제공하고, 국내 크래프트 맥주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비맥주 신사업팀인 크래프트&스페셜티즈 팀은 KBC 브랜드 아래 다양한 협업 수제맥주를 개발하고, 국내 수제맥주 시장 내 제품 다양성 확장을 목표로 삼고 있다. 

KBC는 오비맥주의 양조기술연구소와 이천공장 수제맥주 전문 설비 등 전문성과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합작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에 대해 오비맥주 크래프트&스페셜티즈 신사업팀 관계자는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1등 맥주회사로 세계 최고 수준의 양조기술과 전문가를 보유하고 있다“며 “다양한 이종 브랜드 및 수제맥주 전문가들과 협업을 통해 맥주 이상의 소비자 가치를 제공해 국내 수제맥주 카테고리 확장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달 국내 편의점 브랜드와의 협업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새로운 수제맥주 협업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