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우수파트너사에 감사 선물 지급
롯데건설, 우수파트너사에 감사 선물 지급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1.19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건설이 우수 파트너사에 지급한 새해 선물 커피머신 모습. (오른쪽 롯데건설 박은병 외주구매본부장) (사진=롯데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우수파트너사에 감사 선물을 지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새해 선물은 50만원 상당의 커피머신으로, 2020년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51개의 업체에 지급되었다.

선물과 함께 지난 한 해 동안 함께 해준 파트너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과 올 해도 소통하고 상생하겠다는 롯데건설의 다짐을 담은 엽서가 동봉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건설은 지난해 코로나 극복을 기원하며 손 소독제와 마스크로 구성된 코로나 방역 키트, 간식 자판기 등을 파트너사에 제공하며 파트너사와의 상생에 앞장서는 모습이다.

지난해 2월부터는 파트너사의 자금 유동성 확보와 경영 안정을 위해 외주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을 100% 현금 지급하고 있으며, 같은 해 연말에는 자재 파트너사 하도급 대금 등 올해 만기가 도래하는 기업전용구매카드(약 551억원)의 결제를 우선 진행해 파트너사들의 자금 유동성 확보에 도움을 줬다.

최근에는 파트너사 자금 지원에 도움을 주고자 2011년부터 시행 중인 직접 대여금과 동반성장펀드 금액을 대폭 증액하며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에 힘쓰는 모습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새해 선물을 받아보시고 조금이나마 웃음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롯데건설은 근로자와 고객, 사회, 파트너사 등 이해관계자를 고려하는 ESG 경영 전략 중 하나로 동반성장 홈페이지와 우수파트너사 협의체 등을 운영하며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다양한 소통 창구를 마련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