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분기 인도서 스마트폰 280만 대 판매...점유율 26%

[화이트페이퍼=김새봄 기자] 국내 IT 업체들이 최근 인도 내 중국산 불매 운동으로 중국 스마트폰 업체와 격차를 줄이며 반사이익을 보고 있다.
24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280만 대를 팔며 점유율 26%로 2위에 올라섰다.
샤오미는 29%로 1위를 차지했으나 삼성전자와 불과 3% 포인트 밖에 차이가 나지 않았다. 3위는 비보(17%)가 차지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 박진석 연구원은 “최근 인도 시장 내 중국 브랜드에 대한 반감으로 하반기 중국 브랜드들의 판매량 부진이 예상된다”며 “이로 인해 삼성이 최대 수혜자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삼성전자가 M시리즈를 오프라인 채널에서 출시하고 삼성 케어 플러스 등 새 AS 정책을 펼친 것이 인도 시장 점유율을 확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LG전자도 인도 내 중국산 불매 운동의 반사이익을 톡톡히 보고 있다.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2달간 인도 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이전과 비교해 10배 가까이 증가했다.
한편 1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은 샤오미가 30%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비보가 17%로 2위, 삼성전자(3위)가 16%의 시장점유율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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