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과감한 변화 시도
미래에셋대우,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과감한 변화 시도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12.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에셋대우의 과감한 차세대 시스템 전환이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미래에셋대우의 과감한 차세대 시스템 전환이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미래에셋대우)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자기자본 8조, 국내 최대규모 증권사 미래에셋대우의 과감한 차세대 시스템 전환이 업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미래에셋대우는 지난 10월 8일 고객의 거래 환경,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적으로 개선한 차세대 시스템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1월 통합법인 출범 직후 착수하여 약 1년 10개월간 연구와 개발을 진행한 대형 프로젝트다. 

미래에셋대우 차세대 시스템에서 가장 두드러진 변화는 업계 최초 국내 및 해외 '통합주문시스템' 도입이다.

'통합 주문시스템'은 국내 및 해외 주식간 교차매매를 빠르고 편리하게 하고, 신용 및 담보융자 주문서비스 개선 등 고객들의 거래 환경을 혁신적으로 개선한 시스템이다. 국내 및 해외 국가간 거래를 마치 한 나라에서 하듯 편리하게 만들어준 것이다.

또한 오픈 후 개선작업과 신속한 고객응대로 짧은 기간 내에 시스템 안정화에 성공했다는 것이 업계의 평가다. 

아울러 미래에셋대우 디지털금융부문은 온라인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무료 온라인 금융서비스 플랫폼 ‘m.Club’은 오픈 1년만에 가입고객 10만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수익률 상위 1% 고객의 투자종목을 알려주는 ‘초고수의 선택’과 서울대와 함께 개발한 ‘MY 링크-링크’ 등 빅데이터팀의 분석에 기반한 투자정보와 고객 투자습관 분석 서비스가 호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VIP 서비스 ‘카이로스멤버스’는 고객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혜택과 전문 상담직원이 상주하는 전용센터를 제공한다.

혁신적인 차세대 시스템과 강화된 온라인 고객 서비스는 최근 고객감사 프로모션과 어우러져 업계에 지각변동을 만들고 있다. 지난 11월 29일 미래에셋대우는 국내주식시장에서 16.63%, 개인시장 24.97%까지 오르는 등 파격적인 점유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미래에셋대우는 "차세대 시스템 구축을 위해 짧지 않은 기간 동안 많은 인력 투입이 불가피했지만, 고객의 거래 편의성을 높이고 글로벌 투자와 4차산업혁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꼭 필요한 프로젝트였다”며 “그동안 준비해온 서비스와 시스템 개발 노력이 조금씩 좋은 성과를 보여주고 있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거래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