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펍지:배틀그라운드 19.1 업데이트 공개
크래프톤, 펍지:배틀그라운드 19.1 업데이트 공개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8.11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스턴에 'MP9' 등 총기·아이템 추가
‘어쌔신 크리드’ 월드맵 컬래버
소니코리아와 데스턴 출석 이벤트 진행
이미지=크래프톤
이미지=크래프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크래프톤은 11일 펍지:배틀그라운드의 19.1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신규 맵 데스턴에 새로운 총기와 아이템들이 추가됐다. 신규 총기 ‘MP9’은 완전 자동 기관단총(SMG)으로 레이저 포인트와 소음기가 기본적으로 장착된다.

MP9은 월드 스폰된다. 대중적인 9mm탄을 사용해 근접전에서 주력 총기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 외에도 주변의 좁은 반경 안의 적 위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블루칩 탐지기’, 추격전에 적합한 ‘필라 시큐리티 출동차’ 등이 도입된다.

이용자들의 생존에 도움이 되는 신규 아이템도 마련됐다.

인벤토리 슬롯에 소지할 수 있는 ‘접이식 방패’는 휴대와 설치가 간편한 방어형 아이템이다. 엄폐물이 없는 위급한 상황에 빠르게 설치해 몸을 숨길 수 있으며 대미지에 따라 내구도가 3단계로 다르게 표시된다.

물을 제외한 모든 지형에 설치할 수 있지만, 설치 후 해체는 불가능하다. 접이식 방패는 모든 맵에서 월드 스폰된다.

헤이븐 맵에서는 ‘어쌔신 크리드’와의 월드맵 컬래버레이션이 진행된다.

먼저 헤이븐의 주요 건물이 어쌔신 크리드 속 앱스테르고 산업의 임시 지부로 변경된다. 맵 곳곳에 상징적인 요소들이 배치돼 특별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크래프톤은 이용자가 어쌔신 크리드 테마로 캐릭터를 꾸밀 수 있도록 다양한 인게임 아이템을 출시한다. 사녹 맵에서는 풍족한 아이템 스폰을 원하는 이용자 요구에 따라 전체 아이템 총량이 10% 증가했다.

경쟁전 시즌 19 시작과 함께 시즌 18의 보상도 최종 시즌 랭크에 따라 엠블럼, 네임플레이트, 메달 등으로 상이하게 부여된다.

골드 티어 이상을 기록한 경우 ‘낙하산 스킨’을 받을 수 있다. 영구 소장 아이템인 메달과 낙하산을 제외한 보상은 해당 경쟁전 시즌 동안에만 소유할 수 있다. 시즌 종료와 함께 서버 점검이 시작되면 자동으로 회수된다.

크래프톤은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맞춰 소니코리아와의 ‘배틀그라운드 신규 맵 데스턴 출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먼저 이벤트 기간 동안 데스턴에 10일 이상 출석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소니의 최신 게이밍 헤드셋 ‘INZONE 3종(H9, H7, H3)'을 증정한다. 300명에게는 1000 G-coin을 제공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스프레이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벤트 기간 내 복귀한 이용자 가운데 데스턴 맵을 3 번 이상 플레이한 이용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소니 게이밍 전용 헤드셋 ‘INZONE H3’를 지급한다. 100명에게는 1000 G-coin을 지급한다. 참여자 전원에게 밀수품 쿠폰 10장도 준비됐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19.1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