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중고차시장 비전 공개…"업계 협력 추진"
현대차, 중고차시장 비전 공개…"업계 협력 추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3.0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현대자동차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현대자동차가 중고차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와 신뢰 제고, 중고차 매매업계와의 상생을 목표로 하는 고객 중심의 중고차사업 방향을 공개했다.

현대차는 7일 중고차사업 비전과 사업 방향을 공개하고 기존 중고차 매매업계와 함께 성장하면서 국내 중고차시장의 양적·질적 성장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현대차는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고품질의 인증 중고차를 선보이고 해외 선진시장을 벤치마킹해 차별화된 대고객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중고차 관련 통합 정보 포털 구축을 통해 소비자가 중고차 구입을 꺼리는 핵심 원인이었던 판매자와 소비자간 정보의 비대칭 해소에 기여해 중고차시장에 대한 소비자 신뢰 제고에도 나선다.

기존 중고차 매매업계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기존 상생협의 과정에서 마련한 상생안을 준수하고, 매매업계와 함께 중고차산업 발전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현대차는 이를 통해 국내 중고차시장의 전체 규모가 커지고 중고차시장이 소비자 중심 시장으로 변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중고차시장 진출이 소비자와 중고차시장 발전에 미치는 긍적적인 효과에 대해 소비자와 중고차매매업계 등의 이해를 돕기 위해 사업 추진방향을 공개했다”며 “전체적인 중고차 품질과 성능 수준을 향상시켜 시장 신뢰를 높이고, 중고차산업이 매매업 중심에서 벗어나 산업의 외연이 확장될 수 있도록 기존 중고차업계와 다양한 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