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스팀 동시접속자 132만명 돌파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스팀 동시접속자 132만명 돌파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2.02.1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는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로스트아크’가 스팀 동시 접속자 132만명을 돌파하며 역대 2위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1일(현지시각) 로스트아크는 정식 출시 이후 스팀의 ‘현재 가장 많이 플레이 되고 있는 게임’ 1위에 등극했으며 12일에는 최고 동시 접속자 수 132만명을 돌파해 스팀 역대 2위의 기록을 세웠다. 이는 국산 MMORPG로는 물론이고 전 세계 RPG 가운데서도 전례 없는 기록이다. 로스트아크는 스팀 론칭 이후 첫 3일 동안 북미와 유럽 등 서구권 시장에서 신규 가입자 수 470만명을 확보하기도 했다.

론칭과 함께 출시된 스타터 팩은 최고 등급 패키지가 스팀 ‘탑 셀러’ 1위에 올랐다. 글로벌 방송 플랫폼 ‘트위치’에서는 로스트아크를 주제로 한 방송의 동시 시청자 수가 최고 127만명에 달해 트위치 내 전체 카테고리 주제별 방송 중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이같은 로스트아크의 초반 흥행은 한국 MMORPG에 있어 벽으로 여겨졌던 서구권 시장에서의 성과로 더욱 남다른 의미를 지닌다. 진입 장벽이 높은 MMORPG의 장르적 특성과 국산 MMORPG에 대한 일부 선입견을 극복하고 맺은 결실이라는 평가다.

스마일게이트 RPG는 아마존 게임즈와 함께 로스트아크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견고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국내와 마찬가지로 글로벌 시장에서도 모험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에 나설 방침이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로스트아크에 대한 전세계 MMORPG 팬들의 뜨거운 성원에 감동했다”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수많은 모험가들 또한 로스트아크를 플레이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로스트아크가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대표적인 글로벌 IP(지식재산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