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CES 2022‘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삼성전자, ‘CES 2022‘서 혁신 기술 대거 공개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2.01.04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1088평 규모로 전시관 운영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오는 5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AI·IoT·5G 등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한다고 4일 밝혔다. (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삼성전자가 오는 5일부터 7일까지(현지 시각)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 전시회 ‘CES 2022‘에서 AI·IoT·5G 등 혁신 기술을 대거 공개한다.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 참가업체 중 가장 넓은 1088평 규모로 전시관을 운영한다. 삼성 부스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팀삼성‘존에서 AI·I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IoT 허브‘ 기능으로 간편하게 스마트 홈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2022년형 스마트 TV, 사용자의 선호도와 냉장고에 있는 식자재를 분석해 최적의 레시피를 추천해주고 조리기기와 연결해 주는 ‘스마트싱스 쿠킹‘, 최대 2개월간의 전력 사용량을 분석해 에너지 절약 계획을 세워주는 ‘스마트싱스 에너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CES 2022에서 ‘마이크로 LED‘, ‘네오 QLED‘, ‘라이프스타일 TV‘를 소개한다. 특히 현존 최고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해 출시한 ‘마이크로 LED‘ 110형에 이어 101형과 89형 2개 모델을 이번 CES에서 최초 공개한다. 2022년형 마이크로 LED는 최고의 화질과 함께 별도 공사 없는 간편한 설치, 아트 모드 및 멀티 뷰 기능, 더 강력해진 사운드 시스템 등을 탑재했다. 2022년형 네오 QLED는 화질, 사운드, 스마트 기능 등 TV의 핵심요소를 강화했다. 삼성전자 독자 화질 엔진인 네오 퀀텀 프로세서를 적용해 영상의 입체감과 실제감을 극대화했다.

모니터도 고객 특성에 최적화된 맞춤형 제품을 선보인다. 세계 최초 4K 240㎐ 게이밍 모니터 오디세이 네오 G8, 전용 화상 카메라와 IoT 허브 기능을 넣은 스마트 모니터 M8,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매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고해상도 모니터 S8 등이 대표적이다.

삼성전자는 맞춤형 생활가전 비스포크 홈을 해외 시장에 본격적으로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미국 시장을 중심으로 다양해진 냉장고 라인업과 오븐, 전자레인지, 식기세척기를 비롯해 비스포크 키친 패키지를 전시한다. AI 기반 편의 기능이 대거 포함된 비스포크 세탁기와 건조기, 210와트(W) 강력한 흡입력과 청정스테이션을 충전 거치대와 일체형으로 결합한 무선 청소기 비스포크 제트를 전시한다.

갤럭시 S21 FE 5G를 최초 공개한다. 해당 제품은 갤럭시 S21에서 갤럭시 팬들이 가장 선호하는 기능을 엄선해 적용한 것으로 슬림한 본체와 함께 올리브, 라벤더, 화이트, 그래파이트 총 4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독자의 AI 기술을 바탕으로 한 AI 아바타와 새로운 삼성 봇을 소개한다. 집을 하나의 메타버스와 같은 디지털 세계로 형상화하고, AI 아바타가 현실 세계에서의 고객 위치를 UWB(초광대역통신) 위치 인식 기술로 찾아 가장 가까이에 있는 스마트 기기를 통해 고객과 상호 연결되도록 한다. 라이프 컴패니언 로봇 2종도 공개한다. 인터랙션 로봇인 삼성 봇 아이와 가사 보조 로봇인 삼성 봇 핸디를 전시해 사용자의 영상 회의를 준비하거나 저녁 식사를 위한 테이블 세팅을 해주는 등의 시나리오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IT·가전기술과 하만의 전장 기술을 접목해 운전자와 탑승자가 가까운 미래에 경험할 수 있는 차량 내 운전 경험에 대한 시나리오를 제안한다. 예로, 미래 차량에서는 AR(증강현실)기반으로 운전자를 방해하지 않으면서도 운전정보, 내비게이션, 도로상황, 위험상황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편 삼성전자는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와 별도로 스타트업 전시관인 유레카파크에 C랩 전시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임직원 대상 사내 벤처 프로그램인 C랩 인사이드의 우수 과제 4개와 사외 스타트업 대상 프로그램인 C랩 아웃사이드를 통해 육성한 스타트업 9곳을 함께 전시해 AI, 헬스케어, 메타버스 등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기술을 소개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