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 정기 임원 인사 단행… 키워드는 ‘ESG·노사문화·글로벌‘
SPC그룹, 정기 임원 인사 단행… 키워드는 ‘ESG·노사문화·글로벌‘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11.03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번 승진자 부사장 1명, 전무 3명, 상무 13명, 상무보 14명 등 총 31명
(사진=연합뉴스)
SPC그룹은 2021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SPC그룹은 2021년도 정기 임원 승진 인사를 단행했다고 3일 밝혔다.

SPC그룹은 총 31명에 달하는 승진인사를 진행했다. 이번 승진자는 부사장 1명, 전무 3명, 상무 13명, 상무보 14명 등이다. 올해 승진 인사 키워드는 ‘ESG경영(환경·사회·지배구조)’, ‘노사문화 혁신’과 ‘글로벌 사업 강화’다.

글로벌 사업을 맡을 임원들도 다수 승진했다. 이는 지속적인 글로벌 사업 강화에 대한 그룹의 확고한 의지를 표명한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SPC그룹의 해외법인 매장 수는 2012년 137곳에서 올해 435곳으로 10년 새 3배 이상 늘었다. 지난해의 경우 11곳, 올해는 22곳의 점포를 새롭게 냈다. 

SPC그룹 관계자는 “ESG 경영에 중점을 두고, 미래 지향적 노사문화 구축을 위해 관련 승진 인사를 진행했다”며 “그룹 내 노사문화혁신실을 확대 개편해 임직원간 소통을 강화하고, 수평적 조직문화를 이끌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승진 명단>

부사장 승진

▲ 경재형 (㈜SPC삼립)

전무 승진

▲ 손병근 (㈜SPC삼립) ▲ 손정호 (㈜파리크라상) ▲ 강동석 (SPC㈜)

상무 승진

▲ 지상호 ▲ 홍성율 ▲ 박종환 ▲ 김진억 (이상 ㈜SPC삼립) ▲ 이정훈 ▲ 박문수 ▲ 강경희 ▲ 박순주 ▲ 박준희 ▲ 이광 ▲ 한옥균 (이상 ㈜파리크라상) ▲ 이준무 (SPC㈜) ▲ 윤인상 (㈜PB파트너즈)

상무보 승진

▲ 우태준 ▲ 정기성 (이상 ㈜SPC삼립) ▲ 김대순 ▲ 김준수 ▲ 이일남 ▲ 조영한 ▲ 천동혁 (이상 ㈜파리크라상) ▲ 이성일 (비알코리아㈜) ▲ 이건열(㈜SPC GFS) ▲ 이우일 ▲ 이준택 ▲ 송효근 (이상 SPC㈜) ▲ 이준석 (㈜Secta9ine) ▲ 홍성칠 (㈜PB파트너즈)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