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트렌드 공략… 롯데온, 2021 추석 마중 행사 진행
비대면 트렌드 공략… 롯데온, 2021 추석 마중 행사 진행
  • 이시아 기자
  • 승인 2021.08.13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식품부터 건강기능식품 등 약 1만여종 선물세트 준비
(사진=롯데온)
롯데온이 롯데백화점몰에서 13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2021 추석 마중’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사진=롯데온)

[화이트페이퍼=이시아 기자] 롯데온이 비대면 트렌드에 맞춘 추석 선물세트를 제안한다.

롯데온이 롯데백화점몰에서 13일부터 오는 9월 19일까지 ‘2021 추석 마중’ 행사를 진행한다고 이날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과일, 정육 등 신선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생활용품, 와인 등 약 1만여종의 추석 선물세트를 선보이며, 최대 10% 할인 가능한 쿠폰을 제공한다.

다음 달 14일까지 구매 시 추석 전까지 전국 배송 가능하다. 서울 지역은 구매 후 3시간 이내에 즉시 배송되는 ‘바로배송’ 서비스가 추석 연휴 시작일인 내달 19일까지 적용된다.

이번 추석도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비대면 명절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프리미엄 선물세트 상품 수를 늘리고,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선물이 가능한 선물하기 서비스 대상 상품을 강화하는 등 상품과 서비스에서 선물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반영했다.

우선 직접 찾아뵙지 못하는 만큼 고급 선물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려는 분들을 위해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지역 특산물을 엄선해 구성한 ‘제주 흑한우세트 2kg’을 65만원에, ‘울릉 칡소 로얄세트 2kg’을 68만원에 판매하며, 명인과 협업한 ‘성명례 명인 울릉명이 230g+한우세트 1.5kg을 39만원에 판매한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의 물량도 늘렸다. 추석 선물세트 인기 상품인 정관장의 백화점 전용 상품 30여개 품목 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30%가량 더 준비했다. 정관장 선물 세트 구매 시 선물 포장 서비스와 간단한 문구를 작성할 수 있는 메시지 카드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아울러 롯데온은 선물하기 서비스도 강화했다. 선물하기 서비스는 받는 사람의 주소를 몰라도 휴대전화 번호만 알면 문자 메시지 또는 카카오톡을 통해 간편하게 선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이번 추석에는 스마트픽 전용 상품, 예약 상품 등 일부 상품을 제외하고 대부분 상품에 선물하기 기능을 적용했다.

롯데온 측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며 이번 추석에도 비대면으로 인사를 드리고 마음을 전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트렌드에 맞춰 프리미엄 상품, 건강기능식품 등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품을 중점적으로 준비했으며 금액대별 상품군을 다양화해 상품 구성과 가격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