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부동산원, 학술지 '부동산분석' 게재 논문 모집
한국부동산원, 학술지 '부동산분석' 게재 논문 모집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2.0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한국부동산원
자료=한국부동산원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국부동산원은 부동산 분야의 학술 교류 및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 학술지 '부동산분석' 제7권 제1호에 게재할 논문을 다음 달 9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학술지 '부동산분석'은 부동산 관련 연구의 새로운 접근 방법 및 해석을 제시하는 전문 학술지다. 게재 논문의 학술적 가치를 인정받아 지난해 한국연구재단의 등재학술지로 선정됐다.

논문 주제는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산업·녹색건축 등의 분야로, 관련 전문가(부동산 관련 학계·연구원·실무)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투고할 수 있다.

접수는 원고를 포함한 논문 투고 신청서와 논문 게재 요청서 및 저작물 이용 동의서, 연구 윤리 서약서를 9일까지 한국부동산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동산분석 홈페이지 또는 한국부동산원 연구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학술지 담당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번 학술지는 오는 4월 30일 발간 예정이다.

부동산 관련 연구를 장려하기 위해 투고료 및 심사료는 받지 않는다. 게재가 확정된 논문에 대해서는 소정의 연구 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김학규 한국부동산원장은“부동산 전문 학술지 발간을 통한 학문적 성과는 궁극적으로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 발전과 국민 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부동산 시장 전문 기관으로서 창의적이고 정책적인 가치를 지니는 우수한 논문을 게재해 부동산 학술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