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 설립
KT,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 설립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1.01.2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스튜디오지니 대표로 윤용필 사장 내정 (사진=KT 제공)
KT 스튜디오지니 대표로 윤용필 사장 내정 (사진=KT 제공)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KT가 콘텐츠 전문기업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하고 콘텐츠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28일 KT는 그룹 내 미디어 콘텐츠 역량을 결집해 투자 및 기획, 제작, 유통까지 아우르는 콘텐츠 전문 기업 'KT 스튜디오지니'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초대 대표이사로는 KT그룹 내 콘텐츠 전문가인 윤용필 사장이 내정됐다. 향후 외부에서 콘텐츠 전문가를 영입해 공동대표로 선임할 계획이다.

신설 법인 KT 스튜디오지니는 KT그룹이 보유한 미디어 플랫폼과 콘텐츠 역량 간 시너지를 도모하고, 그룹 콘텐츠 사업을 총괄 주도하는 역할을 맡는다.

KT의 웹소설·웹툰 전문 자회사 스토리위즈를 통해 발굴한 원천 지적재산권(IP)를 중심으로 국내 유수의 제작사들과 협업해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KT 스튜디오지니는 법인 운영을 위한 준비 과정을 거쳐 올 상반기 중 본격적인 사업을 개시한다. 콘텐츠 기획 및 제작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인재 영입도 적극 타진 중이다.

KT 관계자는 "KT그룹이 보유한 강력한 미디어 플랫폼을 기반으로 국내 유력 제작사들과의 협업을 강화해 KT 스튜디오지니를 국내 최고 수준의 콘텐츠 사업자로 성장시킬 것"이라며 "경쟁력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는 한편 K-콘텐츠 육성과 생태계 확장을 주도하며 콘텐츠를 KT그룹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