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채용 정보 네이버에서…건설워커, 네이버와 제휴
건설사 채용 정보 네이버에서…건설워커, 네이버와 제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12.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부건설, KCC건설, 제일건설, 중흥건설 등 중견 건설사 채용 진행 중
사진=건설워커
사진=건설워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건설워커가 네이버와 업무제휴를 맺고 채용정보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건설취업플랫폼 건설워커는 자체 보유한 채용공고 DB를 네이버 통합검색 내 채용 정보 컬렉션을 통해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네이버 사용자들은 채용 관련 검색으로 건설워커 채용공고를 수시 확인할 수 있다. 필터 기능을 통해, 지역, 직무, 고용형태, 학력, 경력 여부, 회사명 등 원하는 조건에 따라 건설관련 채용 공고를 확인할 수 있다.

건설워커는 건축, 토목, 플랜트, 설비, 조경, 인테리어, 기계, 전기, 설계·엔지니어링, 감리·CM·PM, 철강, 건설자재, 부동산개발 등 건설산업 전 분야의 특화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 채용 검색은 모바일에 우선 적용된 후 다음 달 PC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적용될 예정이다.

유종현 건설워커 대표는 “건설사 채용공고의 노출 강화를 위해 향후 다양한 플랫폼 기관 등과의 제휴를 더욱 확대해나갈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건설 회사와 구직자를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면서, 건설 일자리 미스매치 완화와 실업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확산세 속에서 맞이한 연말연시에도 건설 채용 시장은 멈추지 않고 있다. 이날 건설워커에 따르면 동부건설, KCC건설, 제일건설, 중흥건설, 아이에스동서 등 중견 건설사들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 중이다.

먼저 동부건설은 202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 모집 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전기, 안전, 사무 등 전 직종이며 오는 1월 3일까지 회사 채용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4년제 정규대학교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병역필 또는 면제자, 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토익 700점, 토익스피킹 레벨5, 오픽 IL 이상 또는 동등 수준의 어학 자격 보유자 우대 ▲기술직은 관련 기사 자격증 소지자 등이다.

KCC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건축, 전기, 설비, 안전, 건축견적, 개발, 주택영업, 건축영업, 영업관리, 공사관리, 경영정보 등이며 1월 5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신입사원 공통 자격 요건은 ▲4년제 정규대학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중 즉시 근무 가능자 ▲전 학년 평점 3.0이상(4.5만점 기준) ▲토익점수C 650점 이상 또는 TOEIC SPEAKING 5등급(OPIc IL) 이상 성적 소지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및 외국어 능력 우수자 우대 등이다.

제일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건축, 토목, 기계, 전기, 안전, 특별 채용(초고층 주상복합 유경험자) 등이며 1월 8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응시 자격은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 ▲경력직의 경우 경력 3년 이상 공동주택 유경험자 우대 등이다.

중흥건설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토목기술, 개발사업(도시개발, 산업단지, 민간공원 등)이며 입사 지원서는 건설워커에서 내려받아 작성한 뒤 1월 3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격 요건은 ▲관련(계열)학과 졸업자 ▲관련 분야 기술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아이에스동서는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내부회계, 회계, 안전(보건) 등이며 1월 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하면 된다. 지원 자격은 ▲관련 계열 전공자 ▲학사 이상 학위 소지자 또는 졸업예정자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라인건설그룹의 동양건설산업과 라인건설은 2021년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회계(세무), 자금(재무), 인사총무, 주택개발, 도시개발, 재개발·재건축, 부동산관리, 자재(관리), C/S(하자모수), 기계설비 및 전기소방, 건축(공사, 공무), 안전 등이며 회사 홈페이지에서 1월 10일까지 입사 지원하면 된다. 공통 자격 요건은 ▲신입사원은 2021년 2월 졸업예정자 지원 가능 ▲신입사원은 전공과 무관하게 근무 희망 부문 지원 가능 ▲전역 장교 우대 ▲건설 및 안전 관련 자격증 소지자 우대 등이다.

이 밖에 범양건영(1월 3일까지), 이수에이엠씨(1월 4일까지), 한양·보성산업·오렌지이앤씨(1월 5일까지), 시티건설(1월 8일까지), 효성중공업·건설부문(1월 9일까지), 대우조선해양건설·LG에스앤아이코퍼레이션(1월 10일까지), 태영건설(1월 11일까지), 건원엔지니어링(1월 15일까지), 태조엔지니어링(1월 22일까지), 동일토건·현진에버빌·에이스종합관리·새천년종합건설·군장종합건설(채용시까지) 등이 신입 및 경력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 일정은 기업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 홈페이지에서 해당 모집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