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자체 시행…직원 70% 재택
한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자체 시행…직원 70% 재택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9.0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그룹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선제적 시행에 나선다. (사진=한화)
한화그룹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선제적 시행에 나선다. (사진=한화)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한화그룹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대응 지침을 선제적으로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선제 시행으로 국내 임직원 70%가 재택근무에 참여하게 된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되지는 않았지만, 선제 대응을 위해 거리두기 3단계 지침을 그룹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것이라고 한화그룹은 설명했다.

우선 한화그룹은 전 계열사에서 필수 인력을 제외한 전원이 교차 재택근무를 실시한다. 필수인력은 주로 공장, 건설현장, 사업소, 업장 등 현장 운영에 필요한 인원이며 사무직은 업무 진행을 위해 꼭 필요한 인력으로 한정한다고 밝혔다.

출근하는 임직원은 강화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서 근무하게 된다. 회사 출입 전 체온을 의무적으로 확인하고, 사무실에서는 10인 미만 근무를 원칙으로 좌석 간격을 띄우거나 투명 칸막이를 활용한다. 사내 식당에서는 일렬 좌석과 칸막이를 사용하고 식사 중에는 대화를 금지한다. 교육·회의를 자제하고 화상회의 등 대체 수단을 적극 활용한다. 업무상 회식이나 국내외 출장은 금지한다.

이 밖에 기존에 시행하던 유연근무제를 조기 출퇴근제 등으로 확장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노력하는 정부와 방역당국에 적극적으로 협조한다는 의지를 바탕으로 3단계 지침에 선제 대응한다"며 "추석 명절을 약 한달 앞두고 집중 방역 활동이 필요하다는 시기라는 내부 판단도 중요하게 작용했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