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전’ 열어
호반그룹, ‘2020 혁신기술 공모전’ 열어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8.24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 (사진=호반건설)
2020 혁신기술 공모전 포스터 (사진=호반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호반그룹은 ‘2020 혁신기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원가절감·공기단축·공법개선·품질안전 혁신기술 ▲건설정보통신(ICT) 기술 및 특화 디자인 ▲스마트시티, 인공지능(AI)·빅데이터, 에너지·환경 분야 기술 ▲4차 산업혁명 기술 활용 건설 및 스마트시티 기술협력 프로젝트 제안 등이다.

호반그룹은 대상에 1억원을 지급하는 등, 총 4억원 규모의 기술 개발 지원금을 지급한다. 또 대상 수상 기업은 IR, 기술상담회 등의 기회도 제공된다. 호반건설의 액셀러레이터 법인 플랜에이치벤처스의 팁스(TIPS) 프로그램과 연계한 지원도 검토할 예정이다.

개발된 기술은 호반그룹의 건설계열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의 현장에 시범 적용할 예정이다.

공모전은 서류접수, 서류심사, 예선 발표 심사, 본선 발표 심사 및 기술전시회 등으로 진행된다. 서류접수는 호반건설 혁신기술 공모전 접수사이트, 동반성장위원회 상생누리 사이트, 한국무역협회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사이트를 통해 다음 달 11일까지 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호반그룹과 동반성장위원회, 한국무역협회(KITA)가 공동 주최, 주관한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건설 분야의 혁신기술 개발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며 “국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과의 상생협력을 통한 혁신기술 개발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