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해외에 근무하는 인원의 관리 체계를 확립하기 위해 '글로벌 인력 관리 운영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6일 밝혔다.
롯데건설은 이번 가이드북을 통해 해외 법인과 지사의 인력 관리 표준을 수립해 중장기적 글로벌 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롯데건설은 인력 관리 운영 대상자로 현지 직원과 주재원, 파견 직원을 선정했으며 글로벌 인력 관리 체계 확립을 통해 리더급 글로벌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롯데건설은 국내 근무 직원이 해외 근무 경력을 개발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해외 근무에 대한 적절한 보상을 제공해 국내 근무 직원의 해외 근무 열의를 복돋울 방침이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 가이드북은 글로벌 인재 양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체계적인 인력 관리를 통해 글로벌 종합 건설사로 거듭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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