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도 디지털금융 확대...우리은행, 센그룹과 업무제휴
베트남서도 디지털금융 확대...우리은행, 센그룹과 업무제휴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7.03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트남 부동산 투자 상장기업인 센그룹과 상호 협력 수행
제휴를 통한 각사 디지털 금융상품 서비스 제공
이종인(오른쪽) 베트남 우리은행 법인장이 Cen Group 계열사인 Cen Homes 대표이사 응웬꾸잉마이(사진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베트남 우리은행이 베트남 상장기업 Cen Group과 디지털 금융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종인(오른쪽) 베트남 우리은행 법인장이 Cen Group 계열사인 Cen Homes 대표이사 응웬꾸잉마이(사진왼쪽)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우리은행이 베트남 소비자들의 다양한 금융 수요 충족을 위해 베트남 부동산 투자 상장기업 센(Cen) 그룹과 업무제휴를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센 그룹은 9개 계열사를 보유한 베트남의 부동산 판매·투자 회사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센홈(부동산 판매)·센골프(골프장 예약)·센엑스스페이스(공유오피스) 등과 대고객 금융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가상계좌 기반 전자금융 시스템 구축, ‘우리WON(원)뱅킹 베트남’과 센 그룹 계열사의 애플리케이션 연계, 모기지론 등 금융상품 제휴 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베트남 우리은행은 올 3월 모바일 앱 우리WON뱅킹 베트남에 간편이체, 모바일 대출 신청, 휴대전화를 흔들어 거래하는 모션뱅킹 등 다양한 모바일 특화 금융서비스를 구축했다. 이번 센 그룹과의 제휴를 통해 우리WON뱅킹 베트남 앱에서도 센홈의 부동산 구매·렌트, 센골프의 골프장 예약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소비자들의 디지털전환은 다른 동남아 국가 대비 상당히 빠른 편”이라며 “디지털뱅킹 서비스 확대를 통한 대출고객 유치 및 우리은행 박닌지점, 호안끼엠 지점 등 14개 영업점을 통해서도 양질의 제휴 금융 서비스와 편의를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