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두산밥캣이 코로나19의 여파에도 트랙터 판매에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선보인 콤팩트 트랙터가 올해 북미 지역에서 5월까지 누적 1400대를 팔렸다고 18일 밝혔다. 두산밥캣은 또 올해 연간 판매 목표 3000대를 초과 달성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판매 호조 배경으로 소형장비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인지도와 현지 딜러들의 안정적인 서비스를 꼽았다.
북미 콤팩트 트랙터 시장은 연간 약 17만대 규모다. 두산밥캣은 2025년까지 점유율 10%, 매출 3000억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북미 소형 건설기계 시장에서 600여 곳의 탄탄한 영업망과 오랜 영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10여년 간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제품 성능과 다양한 금융 프로그램 등 차별화된 경쟁력이 꾸준한 판매로 이어지고 있다"며 "기존 제품과 시너지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