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獨·日 1위 휩쓴 한화큐셀, 올해도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美·獨·日 1위 휩쓴 한화큐셀, 올해도 '태양광 대여사업자' 선정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0.06.08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큐셀
태양광 대여사업으로 한화큐셀 큐피크 모듈이 설치된 서울 중랑구 망우동 소재 중랑숲리가 아파트 (사진=한화큐셀)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미국,독일,일본 등 주요 태양광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한 한화큐셀이 지난 2일 11MW(메가와트) 규모 '2020 태양광 대여사업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11MW는 단독주택 기준 3600가구에 설치 가능한 수준이다. 

태양광 대여사업은 단독주택이나 공동주택에 태양광 발전설비 설치를 희망하는 소비자가 초기 투자금 없이 대여사업자에게 매월 일정 대여료를 지급하고 대여사업자는 대여기간 동안 태양광 발전설비의 설치·운영·관리를 모두 맡는 사업이다. 

소비자는 7년 동안 매월 일정액의 대여료를 내고 대여가 끝난 뒤 소유권을 무상으로 양도 받을 수 있다. 낮 시간 동안 태양광 발전으로 생산된 전기를 직접 사용하고 남는 발전량은 전기요금에서 공제 받을 수 있다.

이번에 선정된 업체는 한화큐셀을 포함해 총 7개 업체이다. 한화큐셀은 지난 2014년부터 6년 연속 대여사업자로 선정돼 고객들에게 주택용 태양광 제품과 설치 및 모니터링 관련 부자재를 공급해 왔다.

한편, 한화큐셀은 지난 4월 독일 보도전문채널인 엔티브이(n-tv)와 독일 서비스품질연구소(DISQ)가 주관한‘독일 생활소비재 어워드’(Life & Living Awards 2020)태양광 분야에서 종합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유재열 한화큐셀 한국사업부문장은 “태양광 에너지는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환경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에너지원”이라며 “세계 주요 시장에서 인정받은 제품 기술력과 서비스로 한국 태양광 시장의 기준을 끌어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