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최초 강아지 비문으로 펫보험 가입’... DB손보, ‘프로미반려동물보험’ 출시
‘업계 최초 강아지 비문으로 펫보험 가입’... DB손보, ‘프로미반려동물보험’ 출시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7.1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은 16일부터 업계 최초로 비문(코지문)을 기반으로 펫보험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DB손해보험은 16일부터 업계 최초로 비문(코지문)을 기반으로 펫보험 판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비문이란 강아지의 고유한 코의 무늬를 말하는 데 사람의 지문처럼 ‘신분 증명서’ 역할을 한다.

지난 1월 펫테크 전문기업 ㈜핏펫과 비문 인식기술(Detect) 도입을 위한 MOU 체결 이후 6개월만에 실제 상용화에 성공했다.

펫보험 최초 가입 시 비문 사진 3장을 등록하면, 동물등록증이 없어도 가입이 완료되고, 실제 보상 청구 시에 다시 비문 사진을 등록, 조회해 반려견의 일치 여부를 확인하게 된다.

이번 상용화를 통해 DB손보는 친반려동물적인 개체식별 방법을 보험가입자에게 제공함으로써 국내 펫보험 시장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에서도 비문 등록을 동물보호법 상 공식적인 동물등록 방법으로 검토 중에 있다.

이번에 판매를 시작하는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은 반려견의 치료비, 배상책임, 장례지원비를 종합적으로 보장하는 순수보장성 일반보험 상품으로 보험기간은 1년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