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문화산책] 세종문화회관 40주년 7일간 생일잔치 ‘세종 아트 페스타’
[WP문화산책] 세종문화회관 40주년 7일간 생일잔치 ‘세종 아트 페스타’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8.04.26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서울 광화문 세종문화회관 전역서 열려
▲ 세종문화회관 40주년 기념 2018<세종 아트 페스타> 포스터 (사진=세종문화회관)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세종문화회관이 개관 40주년을 기념해 7일간의 생일잔치 2018 <세종 아트 페스타>를 개최한다. 오는 5월 9일부터 15일까지 세종문화회관 전역에서 열린다.

세종문화회관은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확대 및 문화예술의 부흥을 위해 1978년 건립되어 지난 40년을 시민들과 함께 축하하고, 시민들과 함께했다.

이번 축제에는 세종문화회관 산하 서울시예술단이 총출동한다. 서울시오페라단, 서울시합창단, 서울시유스오케스트라단도 <그랜드 오페라 갈라> 공연에 참여하여 서울시 예술단만의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음악으로 만든 서울시뮤지컬단의 창작 뮤지컬 <브라보 마이 러브>, 오페라와 발레의 만남을 우리 전통 무용으로 재해석한 서울시무용단의 <카르멘>도 공연한다.

세종 즉위 600년을 기념하고, 세종실록에 숨겨진 우리의 음악을 들려주는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세종음악기행>, 우리 동요와 수준 높은 어린이 합창음악을 들려주는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의 <세종포에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이밖에 서울에서 만나는 세계 최정상급 월드뮤직 페스티벌 <세종페스티벌X서울뮤직위크>, 문화도시 서울을 새롭고 독특한 시각으로 표현한 <유유산수> 산수화 전시가 있다. 또 세종문화회관의 40년의 역사적 이슈를 시민들의 공모를 통해 함께 추억하는 40주년 기념 전시 <찰나의 예술>전시 등 8개의 문화예술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세종 아트 페스타> 총예술감독인 김희철 세종문화회관 문화예술본부장은 “이번 아트 페스타를 통해 세종문화회관의 40년을 축하해주시고 앞으로 시민들과 함께 동행 하는 세종문화회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