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AWS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 대중화 이끌어 낼까
아마존 AWS 블록체인 서비스 제공... 대중화 이끌어 낼까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4.25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 아마존 AWS가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픽사베이)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도하는 아마존이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하면서 블록체인 기술이 대중화를 이끌 수 있을지 주목된다.

25일 업계에 따르면 세계 최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자 아마존 웹서비스(AWS, Amazon Web Services)가 블록체인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AWS는 하이퍼레저 패브릭(Hyperledger Fabric)과 이더리움 기반의 허가형 블록체인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AWS 블록체인 템플릿’ 서비스를 공개했다. 이에 따라 AWS 사용자들은 클라우드 기반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환경을 조성할 수 있게 되었다. 

특히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많은 비용이 드는 작업증명 블록체인 시스템을 구축하지 않고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운영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된다.

현재 AWS는 시장점유율 34%을 보유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압도적인 1위 업체다. 2위 마이크로소프트(11%), 3위 IBM(8%), 4위인 구글(5%)의 시장 점유율을 합친 것과 동일한 시장 점유율이다.

한 업계 관계자는 “클라우드 시장 선두자 AWS가 블록체인 시장에 발을 들인 것은 블록체인 대중화는 물론 서비스 개발 시장의 수요를 흡수해 시장을 선점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며 “다만 아직까지 블록체인 기술이 중앙화 클라우드 시스템을 대체할 수준은 아니다”고 분석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