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미세먼지 없는 '청정아파트' 선보인다
'현대건설, 미세먼지 없는 '청정아파트' 선보인다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4.24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건설은 미세먼지 걱정이 없는 청정 아파트 단지를 구현하기 위해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 기술'을 개발했다. (사진=현대건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현대건설이 미세먼지 걱정없는 청정아파트를 선보인다.

24일 현대건설은 아파트 내외부 미세먼지를 줄일 수 있는 '미세먼지 토탈 솔루션(Total Solution) 기술'을 신규 개발했다고 밝혔다.

'토탈솔루션'은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을 지키기 위한 기술로, 외부 세대 환기시스템, 미세먼지 관리 패키지, 주방 후드·환기 장비 연동시스템, 현관 에어샤워 시스템, 자동배기 시스템 등 5가지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세대 환기시스템은 각 가구 내 환기구에 헤파필터를 장착해 외부 공기와 실내 공기의 순환으로 쾌적한 공기 상태를 유지하고 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할 수 있다.

헤파필터는 미세먼지를 거르면서 동시에 일반 필터보다 더욱 촘촘한 필터로 공기 유입 시 발생하는 높은 압력에도 불구하고 적정 풍량을 내도록 성능을 개선한 현대건설의 특화된 환기 시스템이다.

현대건설은 이번에 개발한 신기술을 서울 서초구 방배5구역 힐스테이트 클래시안 등을 비롯해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차별화된 세대 내 환기시스템과 미세먼지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토탈 솔루션기술을 통해 사회적 관심이 높은 미세먼지의 위험으로부터 입주민들을 보호하고, 보다 쾌적하고 고객들이 안심하며 지낼 수 있는 청정아파트 단지를 구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