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 지존파, "돈 때문에 무시한 놈들 내손으로 죽였어야 했는데" 인육을 먹은 악마들
'그것이 알고싶다' 지존파, "돈 때문에 무시한 놈들 내손으로 죽였어야 했는데" 인육을 먹은 악마들
  • 황미진 기자
  • 승인 2018.01.2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방송 캡쳐)

SBS '그것이알고싶다'가 눈길을 끌고있다.

SBS의 탐사보도 프로그램 '그것이알고싶다'는 사회· 종교· 미제사건 등 다양한 분야를 막론하고, 사건 이면에 숨겨진 진실을 탐사보도 해왔다.

20일 '그것이알고싶다'가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면서, '그것이알고싶다'에서 다룬 사건 중 대중들에게 충격을 준바 있는 'S 단란주점 살인'편이 다시금 회자된 것.

과거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신사동 S단란주점 살인사건을 다룬 바 있다.

이날 전문가들은 S단란주점 살인 사건이 지존파를 떠올리게 한다고 밝혔다. 

1994년 4월부터 9월까지 범죄 집단 지존파가 저지른 엽기적인 연쇄 살인은 사회를 충격에 빠뜨렸다. 

빈부격차에 대한 사회현실에 불만을 품은 김기환·강동은·문상록 등 6명이 부유층에 대한 증오를 행동으로 나타내자는 데 뜻을 같이한 데서 사건이 시작됐다.

이들은 전남 영광군 불갑면 금계리의 지하실 아지트에 창살감옥과 시체소각 시설을 갖추고, 1993년 7월 충남 논산에서 최미자를 성폭행한 후 살해한 것을 시작으로, 이듬해 9월 15일까지 4차례에 걸쳐 사람을 납치, 살해, 토막 내어 살해하는 등 엽기적인 연쇄살인 행각을 벌였다.

전문가는 "사회에 대한 막연한 분노들이 형성된 사람들이 어떤 자기들만의 범행 계획을 수립하고, 이런 것들을 갖고 있다가 자기들 간의 충돌이 있었을 수도 있다. 그 사람들을 통제하고 자기 마음대로 할 수 있는 조종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하는 상태가 되면 그걸 통해서 낮아져 있는 자기 자존감을 회복하고자 하는 비이성적인 사고가 진행이 된다"고 설명해 시청자들에게 충격을 줬다.

한편 누리꾼들은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게 아낌없는 성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