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PR] KB금융그룹, 미래세대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기업 PR] KB금융그룹, 미래세대와 함께 '아름다운 동행'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11.2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그룹이 진정한 ‘국민의 금융그룹’이 되기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KB)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KB금융그룹이 진정한 ‘국민의 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앞장서며 ‘같이’의 가치를 실천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28일 KB금융에 따르면 그룹의 공익법인 KB금융공익재단은 모바일에 익숙한 미래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금융교육 전용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을 지난 11월 23일 오픈하며, 오프라인 경제 교육을 넘어 디지털 경제 교육 강화에 나섰다.

「KB스타 경제교실 모바일 웹」은 초, 중, 고등학생, 일반인 대상 동영상교육, 학습하기, 퀴즈풀기, 게임 등의 과정으로 위조지폐 감별교육 등 총 12가지 주제로 재미나게 학습을 진행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고, AR 및 VR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공하며 교육 완료 시 수료증 발급도 가능하다.

KB금융 관계자는 “향후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금융경제교육의 컨셉을 모바일과 디지털로 설정하고, 전 국민에게 사랑 받는 「KB Digital school」로의 도약을 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 KB사회공헌 기본방향

KB사회공헌 기본방향 첫번째는 핵심 사업분야에 대한 집중 지원이다. 이는 그룹의 핵심 사업분야로 ‘청소년’, ‘다문화’ 관련 사업을 선정하고, 미래의 주인공인 ‘청소년’이 건전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고 있다. 또한 다양성을 존중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들기 위한 ‘다문화’ 관련 사업을 통해 다문화 가정과 외국인 근로자의 자립기반을 조성하고 해외저개발국도 지원하고 있다

다음은 지역사회에 대한 실질적 기여다. KB금융그룹은 일회성 행사를 지양하고 어려운 이웃과 사회 곳곳에 꼭 필요한 실질적 지원과 진정성 있는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마찬가지로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지역밀착형 자원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마지막은 사회공헌의 기업문화 정착이다. KB금융그룹은 전 임직원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하는 KB만의 차별화된 사회공헌 모델을 구축하고 궁극적으로 KB금융그룹의 주요 기업문화로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 사업 분야

KB금융그룹은 경영비전인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금융그룹 및 미래에 대한 꿈과 희망을 지향하는 브랜드 이미지에 부합하는 사업분야를 선정하여 다음과 같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청소년 분야에서 미래지향적인 금융업의 이미지에 부합하고 미래세대에 대한 KB금융그룹의 후원역량을 집중하여 건전한 사회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

다음으로 다문화 분야에서 다문화 가정 등 소외될 수 있는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통하여 건전한 사회구성원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사회공익 분야에서 더불어 사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기 위해 사회취약계층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공익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KB금융그룹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하여 지주와 계열사가 참여하는 그룹공동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으며, 각 업의 특성을 살린 계열사 자체 활동도 시행하고 있다.

■ 청소년 지원 활동

KB금융그룹은 미래세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과 문화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소외계층 청소년의 음악적 재능을 키워주는 ‘KB청소년음악대학’, 꿈을 실현하는데 상대적으로 소외된 장애청소년의 구체적인 진로 설계와 사회성 향상을 돕는 ‘KB희망캠프’ 등 청소년들의 성장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사업을 구성하여 지원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