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흥식 금감원장 "금감원, 3대 혁신 강력히 추진하겠다"
최흥식 금감원장 "금감원, 3대 혁신 강력히 추진하겠다"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7.10.1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이 금융감독원의 3대 혁신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최흥식 금융감독원장이 금융감독원의 3대 혁신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17일 최흥식 금감원장은 국회 정무위원회의 금감원 국감에서 "최근 채용업무 부당처리 등 감독당국의 신뢰를 훼손하는 일이 발생해 심려를 크게 끼쳐드린 데 대해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금감원은 무너진 신뢰를 회복하기 위해 인사·조직문화 혁신, 금융감독·검사 제재 혁신,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등 3대 혁신을 강력히 추진할 방침이다.

그는 "금감원의 인사·조직문화를 철저히 혁신해 나가겠다"며 "서류전형부터 최종면접까지 블라인드 채용을 실시하는 등 채용업무 전반의 공정성을 대폭 강화하고, 임직원의 공직의식 확립을 위해 주식매매 관련 내부규율을 엄격히 정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금감원은 금융소비자의 권익 제고를 위해 전원 민간위원으로 구성된 '금융소비자 권익 제고 자문위원회'를 지난 9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최 원장은 "자문위원회의 논의를 통해 불합리한 금융제도와 관행을 집중적으로 발굴해 시정하는 등 금융이용자의 정당한 권리가 금융 현장에서 제대로 행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