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 5년 만에 모래복원사업 완료...백사장 2배 넓어져
부산 해운대, 5년 만에 모래복원사업 완료...백사장 2배 넓어져
  • 김예솔 인턴기자
  • 승인 2017.09.29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의 백사장이 모래 복원사업으로 두 배 넓어졌다. (사진=부산항건설사무소)

[화이트페이퍼=김예솔 인턴기자]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의 백사장이 모래 복원사업으로 두 배 넓어졌다.

29일 해양수산부 부산항건설사무소는 290억원을 들여 벌인 해운대해수욕장 모래 복원사업을 5년 만에 준공했다고 밝혔다.

부산항건설사무소는 지금까지 모래 58만㎥를 백사장에 투입하고 모래가 유실되지 않도록 해수욕장 왼쪽 끝에 위치한 암석 포구에 길이 120m의 제방을 쌓았다.

또 왼쪽 포구 쪽에 180m, 해수욕장 오른쪽에 있는 동백섬 쪽에 150m의 수중 방파제를 설치했다. 그 결과 백사장 폭이 지난 2013년 기준 44m에서 공사 시작 이후 2년 만에 88m까지 늘어났다. 현재는 약 80m를 유지하고 있다.

부산항건설사무소 측은 “2020년에는 백사장 폭이 애초 목표한 67m 정도로 안정화될 것으로 본다”고 전했다. 이어 “제방과 수중 방파제 설치 후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해변 쪽 침수가 예전보다 훨씬 줄어드는 효과도 나타났다”고 덧붙였다.

부산항건설사무소는 “수중 방파제 윗부분과 수면 간의 거리가 1m밖에 안돼 수상레저기구가 다니면 사고날 가능성이 크다”며 수상레저활동 금지구역으로 지정할 것을 관련 기관에 요청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