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문화산책] 감춰진 욕망 ‘체홉, 여자를 읽다’ 개막...안톤 체홉 4인 4색 단편극
[WP문화산책] 감춰진 욕망 ‘체홉, 여자를 읽다’ 개막...안톤 체홉 4인 4색 단편극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7.09.2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홉, 여자를 읽다_파우치 속의 욕망’오는 10월 13일(금)~ 29일(일)까지 정동 세실극장 무대
▲ '체홉, 여자를 읽다: 파우치 속의 욕망' 공연사진 (사진=씨어터오)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안톤 체홉의 미발표 에로티시즘 단편을 극화한 연극 <체홉, 여자를 읽다 : 파우치 속의 욕망)>이 오는 10월 13일(금)부터 29일(일)까지 정동 세실극장 무대에 오른다.

<체홉, 여자를 읽다.>의 부제는 <파우치 속의 욕망>이다. 핸드백처럼 겉으로 드러낼 수 없고 안에 넣을 수밖에 없는 파우치는 ‘드러낼 수 없는 여자의 감춰진 욕망’을 의미한다.

연극은 약사의 아내, 나의 아내들, 아가피아, 불행 네 편의 옴니버스 극으로 구성됐다. 에피소드마다 장르의 구분을 두어 ‘약사의 아내’는 코미디, ‘나의 아내들’은 그로테스크 코미디, ‘아가피아’는 목가극, ‘불행’은 드라마로 꾸몄다. 소소한 변화지만, 공연을 관람에 즐거운 관전 포인트가 될 것이다.

막이 오르면 기차역 대합실에 앉아있는 세 명의 여인이 등장한다. 이른 아침부터 이곳에 나와 있는 이 여인들에겐 어떤 사연이 있는 걸까. 체홉의 작품에 등장하는 여자들은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평범한 여자들이다.

남편 친구의 구애에 내숭 아닌 내숭으로 거절하지만, 사실 그런 구애가 싫지 않은 소피아. 젊은 한량 사프카에게 빠져 남편이 있는 집으로 돌아가지 않으려는 시골 여자 아가피아. 남편과의 일상적인 지루함 속에 찾아온 옵테소프에게 심장의 두근거림을 느끼는 약사의 아내. 그리고 계속해서 새로운 아내들을 살해하는 라울 시냐 보로다.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주인공들의 이성과 욕망 사이의 갈등을 통해 인간 내면을 들여다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체홉, 여자를 읽다>는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특성화 극장 운영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체홉의 문학을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세실극장에서의 공연을 마친 뒤에는 11월 9일(목)부터 11월 12일(일)까지 대전예술의전당 앙상블홀에서 공연한다. 티켓은 전석 3만 원으로 인터파크와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 '체홉, 여자를 읽다: 파우치 속의 욕망' 포스터 (사진=씨어터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