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삼성전자가 2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4년 만에 3위 자리를 탈환했다.
8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8.8%(70만대)로 3위를 기록해 한 단계 상승했다.
삼성전자의 일본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은 2014년 5.6%, 2015년 4.3%, 2016년 3.4%로 줄곧 하향 곡선을 이어가다 2분기에 두 배가 넘는 점유율을 확보했다.
이는 지난해 갤럭시 파동을 극복하고 ‘갤럭시S8’시리즈의 흥행을 이끌어 냈기 때문이다.
한편, 애플은 41.3%(330만대)로 1위를 차지했고, 소니는 16.3%(130만대)로 2위였다. 샤프와 후지쯔는 각 6.3%와 6.1%의 점유율로 4, 5위를 기록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 스마트폰 점유율 1위를 지키고 북미 휴대폰 시장에서도 애플을 밀어내고 점유율 1위를 되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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