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준 프리미엄폰 'Q8' 출시… 5.2인치 QHD 탑재
LG전자, 준 프리미엄폰 'Q8' 출시… 5.2인치 QHD 탑재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7.24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Q전자 Q8 (사진제공=LG전자)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LG전자가 중간 가격대 스마트폰 ‘Q8'를 선보일 예정이다.

LG전자는 ‘LG Q 시리즈’의 두 번째 제품으로 강력한 사운드와 카메라 등 프리미엄 기능을 갖춘 ‘LG Q8’을 24일 공개했다.

Q8은 5.2인치 QHD(2560X1440) 고해상도 화면을 채택했다. 세련되고 도시적 느낌의 어반 티탄과 발랄하고 경쾌한 느낌의 스윗 핑크 2가지 색상으로 8월 중 국내에 출시할 예정이다.

쿼드 DAC(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을 탑재해 잡음 없는 깨끗한 음질도 제공한다. 쿼드 DAC은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까지 낮추는 기능이다.

또한 전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셀카와 일반 촬영 모두 편리하게 넓은 풍경을 담아낼 수 있다. 후면에는 78도 화각의 1600만 화소 카메라와 135도 화각의 8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갖췄다. 전면 카메라는 500만 화소로 최대 120도 화각까지 지원한다.

동영상을 촬영할 때 스마트폰이 흔들려 어지럽게 녹화되는 경우를 방지해 주는 ‘흔들림 보정 기능’도 내장했다. ‘전자식 손떨림 방지(EIS)’ 기능과 ‘디지털 이미지 보정(DIS)’ 기능까지 합쳐져 더욱 안정적인 녹화가 가능하다.

LG전자는 메인 디스플레이 위에 독립된 디스플레이인 ‘세컨드 스크린’을 통해 시간, 요일, 배터리 상태 등 기본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정보를 항상 띄워놓도록 했다.

Q8은 IP67 등급의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돼 수심 1m에서 30분 간 방수가 가능하다. LG전자는 외관에 알루미늄 합금과 폴리카보네이트 등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적용해 휴대성과 내구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