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연재는 문재인 대통령 저격수? 지지자들에게 '문빠''광신도' 발언 재조명
강연재는 문재인 대통령 저격수? 지지자들에게 '문빠''광신도' 발언 재조명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7.1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TV조선 '강적들' 캡처

[화이트페이퍼=김경욱 기자]강연재 변호사가  국민의당을 탈당한 가운데, 그가 문재인 대통령과 관련 해 언급했던 발언이 재조명 되고 있다.

강변호사는 과거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트위터를 하다 보면 매번 느끼는 것. 보수꼴통 지지자보다 더했으면 더했지 결코 뒤지지 않는 소위 ‘친문·문빠·광신도’들의 진실 왜곡. 반말짓거리”라고 문 전 대표 지지자들을 원색 비난도 서슴치 않았다.이어 “사실판단 못하고, 지령 받은 좀비처럼 막말 함부로 질러대는 짓거리들”이라며 “우리가 탄핵 반대? 소가 웃네”라고 덧붙였다.

이후 강연재 변호사는 자신의 발언이 논란이 되자 해당 글을 삭제했지만 또 다른 글을 통해 “자신이 지지하는 대선 후보, 지지하는 정당을 위하는 행동도 상식선에서 해야 한다”며 “사악한 권력집단 전체를 도려내기 위해 아무 것도 가진 것 없이 싸워나가는 사람들에게 탄핵 반대했다, 새누리 연대다, 거짓을 씌우고 총질을 해대는 것은 보수꼴통보다 더한 짓”이라고 앙금을 드러냈다.

또 강변호사는 최근 방송된 TV조선 ‘강적들’에 출연 문재인 정부의 여성 내각에 대해 “공직 사회가 경직되어있다는 말들을 국민들이 많이 한다”며 “정부 인선은 인사 원칙이 없는 게 원칙이 되어야 하지 않나. 외무고시 출신이 아닌 사람이 하는 것도 맞다. 관행적 인사를 벗어나는 건 긍정적”이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문제는 강경화 외교부장관 후보가 여성, 비 외무고시 출신, 은발 등으로 주목받고 있지만 ‘왜 강경화여야만 하는가’를 객관적 실적에 근거해 검증하는 것”이라며 “파격 인사도 좋고 코드 인사 할 수 있다고 해도 문재인 대통령이 만든 인사원칙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 없다”고 날선 비판을 했다.

한편 강연재 변호사는 지난주 탈당계를 제출했다. 그는 국민의당 탈당 이유에 대해 “(현재의 국민의당이) 제3의 중도의 길을 가는 정당도 아니고, 전국정당도 아니고, 안철수의 새정치도 없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