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대여 가능…우버이츠, 음식 배달 전기자전거 도입
누구나 대여 가능…우버이츠, 음식 배달 전기자전거 도입
  • 한상현 기자
  • 승인 2017.06.0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출시를 앞둔 우버이츠가 전기 자전거를 배달에 활용하기로 했다. (사진제공=우버코리아)

[화이트페이퍼=한상현 기자] 세계 최대 차량공유업체 우버가 연내 국내 출시할 예정인 음식 배달 서비스 '우버이츠(UberEats)'를 전기자전거로 제공한다.

우버코리아는 국내 자전거 전문업체 알톤스포츠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음식 배달 파트너에게 전기자전거 할인 혜택 및 무상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알톤스포츠는 우버이츠 배달원에게 전기자전거 '니모'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데카콘26' 모델은 구매 시 40%를 할인해준다.

작년 3월 미국에서 첫선을 보인 우버이츠는 배달원이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고객의 주문을 받아 인기 식당의 음식을 배달해준다. 이용자는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주문 음식의 배달 예상시간과 현재 위치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 운전면허 소지자 등 정해진 조건을 충족하면 누구나 배달원으로 등록할 수 있는 점이 전문 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기존 배달 앱과 차별점이다.

우버이츠는 국내 진출을 앞두고 협력 식당과 배달 파트너를 모집하고 있다.

우버코리아 계자는 "전기자전거를 통해 환경친화적인 배달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며 "올해 안에 우버이츠를 출시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