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베트남은행, ANZ BANK 베트남 리테일 인수계약…외국계 1위 은행 발돋움
신한베트남은행, ANZ BANK 베트남 리테일 인수계약…외국계 1위 은행 발돋움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4.21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베트남 호치민시 소재 VILAF 로펌 사무실에서 진행된 ANZ BANK 베트남 리테일 부문 인수 계약 체결식을 마치고 신한베트남은행 신동민 법인장(오른쪽)과 ANZ BANK 베트남 Dennis Hussey 법인장(왼쪽)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제공=신한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신한베트남은행이 ANZ은행 베트남 리테일 부문을 인수하며 외국계 1위 은행으로 발돋움할 전망이다.

21일 신한은행에 따르면 신한베트남은행은 베트남 내 성공적으로 안착한 외국계 은행 중 하나로 평가받는 ANZ은행의 리테일 부문을 인수했다. ANZ은행 베트남 리테일 부문은 지난해 3분기말 기준 수신 5억4700만달러, 여신 1억6100만달러, 카드회원 9만5000여명, 영업점 8개, 직원 289명으로 이뤄져 있다.

올해 말까지 인수작업을 마무리할 경우 신한베트남은행은 총자산 30억달러, 카드회원16만명, 임직원 1300여명에 달하는 외국계 1위 수준의 은행으로 우뚝 선다. 특히 베트남 핵심시장인 호치민, 하노이 지역에서 현지 은행과 대등하게 경쟁할 수 있는 채널 기반을 구축하게 된다.

신한베트남은행은 1993년 베트남에 첫발을 디딘 후 2009년 법인전환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현지 영업을 진행해 왔다. 현재 베트남 외국계 은행 중 가장 많은 18개 채널을 보유했다. 또한 최근에 자금관리서비스(CMS), 전자세금, 핀텐츠(핀테크+콘텐츠) 애플리케이션 써니클럽(Sunny Club) 등 차별화된 디지털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베트남은행은 이번 인수로 신용카드, 방카슈랑스 등 상품 라인업이 강화돼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외국계 1위 은행으로서의 시장 지위를 굳히고 베트남 경제에서 리테일 뱅킹의 마켓리더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