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아이디어] 미래 유망 직종은 소프트웨어 산업
[성공·아이디어] 미래 유망 직종은 소프트웨어 산업
  • 정미경 기자
  • 승인 2017.04.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작된 미래> EBS <코딩, 소프트웨어 시대>, EBS 미디어 (기획) 지음 | 가나출판사

[화이트페이퍼=정미경 기자] 신간 <시작된 미래> (가나출판사. 2017)에서는 미래 유망직종으로 단연 소프트웨어와 관련된 일을 꼽는다.

그 대표적인 예로는 해커처럼 외부의 위협에서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정보 보안 전문가, 대량의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여 의미 있는 내용을 찾아서 전달하는 빅데이터 분석가(데이터 과학자), 현실과 가상세계를 합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증강현실 전문가, 안경.시계.옷처럼 착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만드는 웨어러블기기(착용 컴퓨터기기) 개발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등이 있다.

또한 많은 전문가가 미래에 새롭게 생겨날 유망 직종 거론하는 것이 IT 기술의 발달에 따른 로봇과 인공지능 관련 직업들이다. 로봇 컨설턴트, 로봇 오퍼레이터, 소프트웨어 로봇 매니저, 로봇 수리 기술자, 감정인식 로봇 전문가 등이다.

이와 함께 앞으로 3D 프린터의 사용이 활성화 될 것이기 때문에, 3D 프린터 소재 전문가, 3D 프린터 비용 산정 전문가, 3D 프린터 잉크 개발자, 3D 프린터 패션 디자이너라는 직업도 새로 생겨날 것으로 예측된다.

특히 드론 관련 일자리도 빼놓을 수 없다. 드론 개발 연구원, 드론 조종 인증 전문가, 드론 설계사, 드론 조립원, 드론 파일럿, 드론 수리와 정비사, 드론 임대업, 드론 매니지먼트 등이 있다.

사라질 직업들로는 텔레마케터, 화물 창고 관련 업무 종사자, 시계 수선공, 스포츠 경기 심판, 계산원, 자동차 엔지니어, 웨이터와 웨이트리스, 정육업자, 소매업자, 보험 판매원, 버스 기사, 부동산 중개사, 건설업 관련 종사자를 꼽았다.

미국의 일자리 중 40%가 20년 내에 사라진다고 한다. 소프트웨어가 취업 지도를 바꾸는 셈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