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PR] 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일곱번째 나눔 실천
[기업PR] 산업은행, 'KDB 키다리 아저씨' 일곱번째 나눔 실천
  • 이아람 기자
  • 승인 2017.03.21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일 오후 1시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에 위치한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에서 산업은행 곽경탁 사회공헌단장(왼쪽 두번째),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 대표 배성룡 바오로 신부(왼쪽 세번째) 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산업은행)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산업은행이 어려운 이웃을 위한 키다리 아저씨가 됐다.

산업은행은 20일 ‘KDB 키다리 아저씨’ 7호 후원 대상으로 서울 홍은동 소재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을 선정하고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21일 밝혔다.

그리스도 수도회 배성룡 바오로 신부는 “현재 거주시설이 30년이 넘은 단독주택으로 안전 등 위험이 있어 주택 개보수 비용을 고민하고 있었는데 산업은행의 후원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은 장애인의 자활·자립을 목적으로 2010년 그리스도 수도회에서 설립한 장애인 공동생활가정이다. 4명의 장애인들이 후원자들의 도움으로 함께 생활하고 있다.

‘작은숨골 공동생활가정’ 후원은 집수리 봉사활동을 다녀온 산업은행 직원이 행내 도움이 필요한 시설을 추천하는 ‘키다리아저씨 추천해주세요’라는 게시판에 사연을 올리면서 이뤄졌다.

이동걸 산업은행장이 직접 제안한 ‘KDB 키다리 아저씨’후원 사업은 공식적인 도움의 손길을 받기 어려운 개인 및 미인가 복지시설 등 복지사각지대의 소외된 이웃들을 돕기 위해 작년 말부터 시작됐다. 이를 통해 산업은행은 지금까지 차례 총 7차례, 80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했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복지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사업인 'KDB 키다리 아저씨'사업을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산업은행 제공.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