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 데이트, 데뷔전 너무 아쉬워 “소극적인 경기 반성”
하나 데이트, 데뷔전 너무 아쉬워 “소극적인 경기 반성”
  • 김경욱 기자
  • 승인 2017.02.2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 김경욱 기자] 하나 데이트(20, 팀 데이트)의 ROAD FC 데뷔전은 지난해 7월 2일 중국 창사에서 열린 XIAOMI ROAD FC 032에서 펼쳐졌다. 당시 ‘여고생 파이터’ 이예지(18, 팀 제이)와 싸워 판정까지 간 끝에 패했다.

▲ (사진= 로드FC 제공)

경기가 끝나고 하나 데이트는 아쉬운 표정으로 케이지를 떠났다. 더 잘할 수 있었지만, 생각한 것처럼 좋은 경기력으로 보여주지 못했다. 소극적인 경기로 비난의 목소리를 들었다. 타격 위주의 경기를 펼치는 하나 데이트로서는 이불 킥을 할 정도의 아쉬움이 남는 경기였다.

이예지와의 경기가 끝난 후 하나 데이트는 훈련에 몰두했다. 실력을 키워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서다. 그리고 4개월이 지난 2016년 11월 2일, DEEP JEWELS 14에 출전해 야마구치 유카리를 판정으로 제압했다. 비록 KO로 상대를 끝내진 못했지만, 값진 승리를 얻었기에 의미가 있었다.

그로부터 또 4개월 후. 하나 데이트가 다시 ROAD FC 케이지에 오른다. 이예지에게 패해 이루지 못한 ROAD FC 첫 승에 한 번 더 도전한다. 상대도 하나 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스탠딩 타격을 즐기는 ‘우슈 공주’ 임소희(20, 남원정무문)다. 자신의 타격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하나 데이트는 “ROAD FC 데뷔전 이후에 열심히 훈련을 하며 지냈습니다. ROAD FC는 저와 제 소속팀인 팀 데이트 최고의 목표이기에 출전 자체로도 굉장히 기쁩니다.”라며 출전 소감을 전한 뒤 “(임소희 선수는) 입식 격투기 기술이 우수하기에 많이 경계하고 있습니다. 그라운드 기술은 어떤지 잘 모르기에 그라운드 기술이 승패를 결정하는 키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임소희와의 대결에 대해 입을 열었다.

3월 11일 하나 데이트가 임소희와 맞붙는 ROAD FC 037 XX (더블엑스)는 여성부리그 ROAD FC XX (더블엑스)의 초대 대회다. ROAD FC XX (더블엑스)는 ROAD FC (로드FC)가 여성 파이터들을 위해 런칭한 여성부리그로 여성부 활성화, 여성파이터 육성, 종합격투기 대중화 등의 목적으로 만들어졌다.

하나 데이트는 “아시아 최고의 대회인 ROAD FC에 여성부리그가 생기고 처음으로 시작하는 대회에 참가할 수 있어서 꿈만 같습니다. 지난 경기는 소극적이었지만, 이번에는 적극적으로 공격하기 위해 콤비네이션 기술을 많이 연습했습니다. 지난번의 교훈을 살려서 팬들을 열광시킬 수 있도록 화끈하게 싸워보겠습니다.”라며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1월 28일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이 종료됐고, 2월 11일에는 인터내셔널 예선 A조 경기가 펼쳐져 현재까지 8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2월 25일 러시아 지역 예선, 3월 20일 일본 지역 예선, 4월 15일에 인터내셔널 예선 B조 경기가 차례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ROAD FC (로드FC)는 여성부리그 ROAD FC XX (더블엑스)를 런칭했다. ROAD FC XX (더블엑스) 첫 대회는 오는 3월 11일 서울특별시 홍은동 그랜드 힐튼 서울에서 개최된다.

ROAD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아베마TV를 통해 일본,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에서 생중계된다.

 

[XIAOMI ROAD FC 037 XX / 3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플라이급 강진희 VS 라이카 에미코]

[-46.5kg 계약 체중 이예지 VS 시나시 사토코]

[아톰급 박정은 VS 샤마 디바이아]

[아톰급 임소희 VS 하나 데이트]

[스트로급 후지노 에미 VS 나탈리아 데니소바]

[스트로급 심유리 VS 하라다 시호]

[-50.5kg 계약체중 홍윤하 VS 왕시안지에]

 

[XIAOMI ROAD FC YOUNG GUNS 32 / 3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밴텀급 네즈 유타 VS 장익환]

 

[XIAOMI ROAD FC 038 / 4월 15일 장충체육관]

[밴텀급 타이틀전 김수철 VS 김민우]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