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아이디어] 돈 되는 아파트 조건
[성공·아이디어] 돈 되는 아파트 조건
  • 박세리 기자
  • 승인 2017.02.14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의 재발견> 임채우 지음 | 스몰빅라이프

[화이트페이퍼=박세리 기자] 정부의 11.3 부동산대책 발표 이후 아파트를 비롯 주택시장 거래량이 눈에 띄게 줄었다. 하지만 주택시장 빙하기에도 돈 되는 아파트는 존재한다.

<부동산의 재발견>(스몰빅라이프.2017)는 먼저 좋은 아파트 조건을 제시한다. 예컨대 지하철 역세권이 첫 번째 체크사항이다. 도보 5분 이내의 거리는 매매가격과 전월세가격도 좋고 불황기에도 가격 하락폭도 크지 않다.

분양을 받았을 경우 아무리 좋은 아파트라도 분양가가 주변 시세보다 터무니없이 비싸면 나중에 팔기 힘들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좋은 학교와 좋은 학원이 있는 교육여건은 집값이 높게 형성되는 조건이다.

주거환경도 무시할 수 없다. 주변에 백화점, 대형 마트, 영화관, 병원, 관공서등의 생활편의 시설 및 산, 강, 공원 등 자연환경이 갈 갖춰진 곳이라면 인기가 높다. 세대 수도 중요하다. 세대 수가 많을수록 부대시설도 충실한 만큼 경쟁력이 높다. 보통 서울은 500세대 이상, 지방은 1,000세대 이상을 바라보자.

아파트 공급 부족 지역도 투자처다. 아파트에 거주하고자 하는 사람은 많은데 반해 공급이 부족하면 수요공급에 따라 가격 상승 요인이 된다. 또 강남, 광화문, 여의도와 같은 업무밀집지역과의 접근성이 좋은 곳은 직장인들의 수요가 많아 향후 가격 상승에도 긍정적이다.

책은 부동산 시장 전방부터 투자 요령 나아가 절세 비법까지 전한다. 특히 부동산 패러다임이 이미 매각차익에서 임대수익으로 옮겨 갔다고 진단하며, 은퇴 인구 증가와 고령화에 따른 안전한 노후준비로 돈 되는 임대사업을 통한 생활비 마련책을 강조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