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이트페이퍼=이아람 기자] 핀테크가 활성화 되면서 페이코, SSG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와 같은 간편 결제 서비스가 넘쳐나고 있다. 이제 막 기지개를 편 각 간편결제 서비스들은 쿠폰, 결제 할인과 같은 풍성한 혜택을 내세워 고객유치에 여념이 없다. 간편한 줄만 알았던 간편 결제 서비스, 이제는 알뜰하게 이용해보자.
■ 오프라인에서 1000원 이상 결제하면 500원 할인, ‘페이코’
NHN엔터네인먼트의 페이코(PAYCO)는 온라인 결제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마다 따로따로 가입할 필요 없이 페이코 제휴점이라면 페이코 아이디 하나로 로그인이 가능하다. 간편결제는 물론 쇼핑에 맞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페이코를 통해 음악멤버십 니나노 클럽에 가입하면 벅스의 무제한 음악듣기 서비스를 50%이상 할인된 가격인 매월 3000원에 즐길 수 있다. 화장품 브랜드 스킨푸드, 1200m 등에서 첫 구매 고객은 1만원 이상 제품을 6500원 할인해주며 3000원 쿠폰도 주고 있다.
현재 페이코를 이용해 오프라인에서 1000원 이상 결제하는 경우 500원을 할인해 준다. 가맹점 별로 월 5회 제공돼 매월 2500원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다. 행사는 내달 1월 31일까지이며 이디야·백다방과 같은 곳에서 할인이 제공된다.
페이코에 카드를 등록해 결제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카드혜택에 페이코 할인혜택도 더해진다.
■ 온라인결제 고객에게 5000원 할인쿠폰, ‘삼성페이’
오는 28일부터 내달 9일까지는 삼성페이데이다. 5일간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어느 가맹점에서든지 온라인 결제를 한 고객은 5000원 할인쿠폰을 준다. 월요일부터 차례로 현대Hmall, 교보문고, 더현대닷컴, SSF SHOP, 알리딘 쿠폰이 발급되니 원하는 쇼핑몰의 쿠폰이 있다면 잘 확인해야 한다.
하나카드에서 발급하는 ‘하나 삼성페이카드’를 발급받고 삼성페이로 첫 결제하는 고객은 50% 캐쉬백을 받을 수 있다. 캐쉬백 제공은 최대 3만원으로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다.
삼성증권 고객이라면 삼성페이에 계좌를 등록해보자. 선착순 1000명에게 등록 축하금 5000원을 증정한다.
■ 계좌 간편 결제시 1% 추가 적립 ‘네이버페이’, 신세계 면세점 2만원 증정 ‘SSG포인트’
네이버페이에서는 이번 달까지 계좌를 첫 등록하면 1000원, 체크카드를 발급하면 2000원을 포인트로 제공한다. 또한 네이버쇼핑에서 네이버페이가 표시된 상품을 네이버페이로 구매하면 무조건 1% 포인트로 적립해준다. 특히 네이버페이에서 계좌 간편결제로 결제를 한 고객은 결제금의 1%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신세계가 내놓은 SSG페이는 신세계면세점에서 사용하면 2만원을 추가로 증정해 준다. 이마트 문화센터를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SSG페이로 첫 결제시 5000원을 받을 수 있다. 행사는 모두 이번 달까지만 진행된다.
SSG페이는 꾸준히 한달에 한번정도 쿠폰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벤트 여부를 수시로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