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미 라스베가스서 힘 넘치는 '싼타페' 선봬
현대차, 미 라스베가스서 힘 넘치는 '싼타페' 선봬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10.3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튜닝카 박람회에서 최고출력을 1040마력까지 끌어올린 싼타페를 전시한다. (사진=현대차 싼타페)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현대자동차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북미 최대 튜닝카 박람회에서 최고출력을 1040마력까지 끌어올린 싼타페를 전시한다.

31일 자동차 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 미국법인은 1일 미국에서 열리는 세마 쇼(SEMA SHOW)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세마 쇼는 매년 1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세계적인 튜닝카 박람회다.

현대차가 선보이는 싼타페는 V6 3.8ℓ 람다 엔진이 탑재됐고 비지모토의 트윈터보 키트와 인터쿨러, 웹 캠샤프트가 적용됐다.

단조 피스톤과 강철 로드를 사용하고 제네시스 R-스펙 6단 수동 변속기와 에쿠스의 리어 디퍼렌셜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네 바퀴 모두 19인치 휠을 장착하고 4피스톤 캘리퍼로 브레이크 성능을 강화했다. 

또다른 전시차 싼타페 오프로드 커스텀카는 튜닝업체 '록스타 퍼포먼스 게러지'의 손에서 나왔다. 이 차량은 V6 3.3ℓ 람다 엔진을 얹었고 마그나플로우 배기 시스템과 질소 분사시스템 등이 더해졌다. 

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코일오버스프링을 얹고 승차감 개선을 위해 앞축에 킹(KING) 2.0, 뒤축에 2.5 서스펜션을 장착했다. 17인치 휠에 35인치 타이어를 조합해 오프로드 성능을 높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